시세 차익만 20억? 600억 재벌 이서진의 남다른 부동산 투자 방법

2021년 03월 25일 by 김팅장

    시세 차익만 20억? 600억 재벌 이서진의 남다른 부동산 투자 방법 목차
반응형

우아한 중년 외모에 드라마와 예능에서 활약 중인 배우 '이서진'은 대중들에게 '재벌 미대 오빠'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1971년생으로 올해 51세지만 상당한 동안의 외모로 꾸준히 연기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우로서도 큰 성공을 이룬 인생이지만 그는 집안 재력이 '600억 재벌'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샀는데요. 그와 더불어 그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안목도 남달랐던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투자자가 피하는 아파트를 굳이..?

배우 이서진은 1960대 제일 은행장을 지낸 금융계의 대부 조부와 A 상호신용금고의 대표이사인 부친을 둔 재벌급 집안의 아들이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600재벌이라는 별명이 생겨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런 그가 부동산 투자에 조금 의아한 선택을 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에 미분양으로 문제가 많았던 아파트를 매입을 했던 것이죠. 

그가 선택한 아파트는 2006년 3월에 준공된 방배 e 편한 세상 3차 아파트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최저 9층, 최고 15층, 총 5개동, 192세대로 구성된 이 아파트는 대부분의 호실 전용면적이 70평대 이상의 대형 평수로 이루어져 있으며, 단지 내의 산책로와 수목 터널, 개울 등이 있는 테마 공원이 위치한다고 합니다. 또한 실내 골프장과 헬스 등의 운동시설을 갖추고 있는 고급형 아파트 단지라고 하는데요. 최근 준공된 아파트는 대부분 이런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지만 2006년 당시 준공된 아파트에서는 이런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아파트라면 최고급 아파트라고 하네요.

이서진은 2005년 공급면적 244.99m2의 약 74평 정도 규모의 전용면적 216.73m2의 65평인 아파트를 14억 8000만 원에 매입했다고 합니다. 방 4개에 화장실 2개 거실, 주방 등의 일반적인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모든 침실이 발코니를 하나씩 가지고 있는 구조라고 하네요. 

주변 환경은?

방배 e 편한 세상 3차 아파트가 위치한 단지의 인근은 방배동 서래 마을로 원래 많은 스타들이 거주하기로 유명한 장소라고 합니다. 이서진 역시 서래 마을 근처에서 오랜 기간 거주한 것으로 알려지는데요. 이에 주변 고급 빌라들이 많이 위치하고 있어서 자산가들의 수요가 높은 동네라고 합니다.

주변에는 중, 고등학교가 많이 있어 자녀교육에도 좋고, 서리풀 공원이나 반포 종합 운동장 등의 편의 시설이 다수 존재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곳은 지하철 7호선 내방역이 가까이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에도 편리한 입지를 갖추고 있죠.

집값이 오를 수밖에 없는 이유

사실 지하철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는 점과 자녀 교육에 좋다는 호재로 부동산 가치는 충분히 좋은데요. 이와 동시에 연이은 호재가 발생했었습니다. 바로 서초 대로의 내방역부터 서초역 구간을 직전으로 연결하는 '서리풀 터널'의 개통인데요. 이를 통해 출퇴근 시간대에 강남역까지 30분이 넘게 걸리던 시간이 15분 내외로 단축이 될 수가 있었습니다. 정말 많은 회사가 위치하고 있어 유동인구수가 국내 최고 수준인 강남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엄청난 메리트가 된 것인데요.

이와 동시에 서리풀 착공 이후 조금 주춤했던 방배동 주택가와 아파트 단지들이 최근에는 재건축 및 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방배 3구역은 2015년 5월 관리 처분 인가를 받아 이주 절차를 마쳤으며, 방배 5구역은 현대건설의 추진으로 3080세대의 대규모 단지를 조성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향후 방배동 지역의 재개발로 인한 지가 상승이 있기 때문에 2018년 이후부터 급격한 가격 상승을 보이고 있다고 하네요.

20억의 시세차익

이러한 호재가 계속되다 보니 분양이 안되어서 문제였던 방배 e 편한 세상 3차는 현재 분양가인 14억보다 30억 가량 오른 33억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당시 입주시기보다 1년이나 빠른 2015년에 매입한 이서진의 안목을 인정하는 결과이기도 합니다. 이는 단기간의 수익을 중점으로 두지 않고, 장기적인 투자로 당시 개발이 되기 전의 방배동을 보고 여러 호재를 예측해 혜택 상승을 노렸기에 가능했던 결과로 보이고 있는데요.

이와 같이 부동산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향후 10년 이상을 예측해 볼 수 있는 장기적 안목이 필수인 것 같습니다. 과거 준공 당시 함부로 투자할 수 없는 미분양의 골칫거리였지만 이를 알아보고 과감하게 투자해 현재 20억에 가까운 돈을 번 사람은 얼마나 될까요? 이서진은 집안의 재력도 대단하지만 본인의 높은 안목도 대단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