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자동차 휠 긁혔을때 딱 3분만 투자하세요!" 초보도 가능한 자동차 셀프 휠 복원 방법

by sajupal 2022. 4. 15.

지하 주차장 입구에 들어가거나, 도로 가장자리에 주차를 할때 휠이 긁혔던 경험 한번쯤은 있으실텐데요.

 

하지만 살짝 까지고 손상된 것 때문에 휠을 교환하기에는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 셀프로 휠에 난 상처나 스크래치를 복원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긁힌 휠 직접 복원하기

 

알루미늄 휠 복원하기

휠에는 크게 알루미늄 휠과 크롬 휠이 있는데요. 알루미늄의 휠과 가장 근접한 색상의 카페인트는 바로 '현대 은색 카페인트' 입니다.

 

복원을 위해서는 이 색상의 스프레이 페인트와 휠전용 붓펜 타입 페인트가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긁힌 상태로 바로 칠을 해버리면 표시가 좀 더 두드러지게 나타나기 때문에 일단은 사포로 평탄 작업을 해야합니다.

 

그 다음 종이컵에다가 페인트를 받아서 붓으로 찍어 발라주시면 됩니다. 너무 많이 묻으면 흐를수가 있기 때문에 적당히 묻혀서 칠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부분은 휠 전용 페인트 붓펜 스타일로 칠해야 하는데 칠을 하기 전에 좀 흔들어서 해주시셔야 하는데요. 이것도 너무 흐르지 않을 정도로 적당하게 묻혀서 칠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완벽하게 복원이 되지는 않지만 멀리서 얼핏 봤을 때는 표시가 덜 날 정도로 훨씬 깔끔해집니다. 완벽하게 복원이 될 수는 없다는 것을 감안하고 만족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크롬 휠 복원하기

크롬휠을 복원할 때에는 크롬 유광 페인트가 필요합니다. 이 페인트는 크롬휠의 고광택을 유지하기에 적절한 페인트 입니다. 

 

방법은 아까 알루미늄 휠에 했던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사포로 긁힌 부분을 평탄 작업해주시고 유광 페인트가 흐르지 않게 칠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크롬 휠도 셀프 복원을 해봤습니다. 완벽하진 않아도 적은 비용으로 할 수 있는 꽤 만족할 만한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