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스트 모음

여러분이 좋아하는 인형이 갑자기 말을 한다면?

by sajupal 2022. 5. 4.

상황

 

하루를 마치고 집에 돌아온 당신.
집에 놓인, 평소에 당신이 좋아했던 인형이 갑자기 말을 하네요?

뭐라고 말했을까요?

 

1번 여기가 어디에요? 

2번 나는 누구에요?

3번 당신은 누구세요?

4번 나는 어떻게 되는거죠?

 

인형이 할 것 같은 말을 골라주세요.

인형이 할 것 같은 말을 골라주세요.


결과

.

 

.

 

.

이 심리테스트는 사고 방식에 관련된 성격 심리 테스트 입니다.

 

1번 여기가 어디에요?


당신은 육체파로 생각보다는 몸이 앞서는 행동력있는 성격이네요!


생각하는 것이 서툴어서 즉시 행동해야만 하는 성격입니다.


아마도, 감정을 억누르는 것을 힘들게 여기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행동으로 옮기기까지가 가장 빠른 타입으로 결정=행동 인 성격입니다.

 



2번 나는 누구에요?

두뇌파이지만 떠올린 것과 감을 중시하는 천재적인 성격입니다.


감성이 강해 "대충", "대게" 사물을 인지하고 있는 경향이 있어, 타인에게 제대로 설명하는 것이 서투른 사람이 많습니다.


직감에 따라서 결정을 하기 때문에 느낌이 확 오기 전까지는 행동하지 않습니다.

 

좋지도 나쁘지도 않으며 일반적인 사람과는 다른 사람 이라는 말을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3번 당신은 누구세요?


육체파지만 경험과 통계 등을 가장 중시하는 신중한 성격입니다.


경계심이 발동하는 경향이 있고, 잘 모르는 것이나 생소한 분야를 추구하는 것이 서툰 사람입니다.


행동 기준은 '상식'인 경우가 가장 많고, 이미 전례가 있는 일에는 결정이전부터 준비하려하나, 완전 다른 영역에 대해서는 실행력이 떨어집니다. 




4번 나는 어떻게 되는거죠?


두뇌파로 뭐든 머리로 생각하고 머리로 납득하려는 성격이네요.


이론과 논리가 없다면 어떻게든 안심할 수 없는 경향이 있어, 수치화할 수 없는 것과 통계가 잡히지 않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판단기준은 당연 숫자와 이론. 


무슨일이든 결정부터 행동까지 가장 많은 시간이 걸리는 신중파.


그래서 오히려 우유부단하다는 말을 들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떠셨나요?

 

저는 2번을 선택했는데 제 성격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주변 사람들과 재밌게 해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