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도로위에 주차 함부로 하면 차 고장나요!" 차 오래타려면 절 대 하지 말아야 하는 것

by sajupal 2022. 5. 5.

 

우리는 누구나 개인만의 운전 스타일이 있기 마련인데요. 운전 경력이 쌓이거나 몰던 차가 바뀌면 그 쉽관도 차에맞게 바뀌곤 합니다. 

 

혹시 여러분의 운전 스타일이 거칠지는 않던가요? 차를 소중히 여긴다면 오늘부터 거칠게 운전은 금물입니다. 오늘은 주차할 때 주의해야하는 주차 습관들 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급한 기어변속은 안좋아요

 

요즘은 대부분의 차량이 '오토미션'의 형태로 기어변속을 하게 되는데요. 때문에 전진과 후진을 반복해야하는 상황인 주차의 상황속에는 성격이 급한 경우 기어변속을 빠르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자동차가 완전히 멈추지 않은 상태에서 급히 기어를 바꾸게 된다면 변속기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이런 습관이 쌓이다 보면 변속기가 고장나는 경우가 많죠. 변속은 꼭 정지한 상태로 이루어 져야 한다고 합니다. 

핸들 조작은 움직이면서!

정지한 상태에서 방향을 틀려고 하면 운전 초보인 사람들은 정지상태에서 핸들을 조작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상황도 타이어 마모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때문에 꼭 차가 움직이는 상황에서 핸들조작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물기 없는 상태로 와이퍼 작동

비가 올 때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있는 '와이퍼'는 꼭 물이 있을때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와이퍼를 작동하게 된다면 와이퍼가 마모되기도 하지만 와이퍼 날 각도가 틀어져 드드득 소리가 날 수도 있는데요. 이런 문제가 있는 경우 유막제거를 해야한다고 하네요. 

 

개구리 주차

길가에 차를 세워야 하는상황엥서 자동차의 한쪽 부분만 인도로 걸쳐서 세우는 경우를 '개구리 주차'라고 하는데요. 이런 상황도 자동차에 큰 무리가 간다고 합니다. 

 

한쪽으로 기울어진 채로 장시간 주차를 하게 되면 타이어나 휠, 하체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변형이 오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주차시엔 꼭 평평한 주차장에 차를 세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