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고지혈증 싹 사라집니다" 건강전문의가 추천하는 혈관 건강 지키는 음식 레시피

by sajupal 2022. 5. 6.

검은콩이 체내 독소를 배출해 주는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 아셨나요? 검은콩은 동의보감에서도 우리 몸의 모든 독을 해소한다라고 기록될 정도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좋은 식재료라서 특히 감초와 함께 먹게 되면 혈관에 쌓인 기름기를 제거하는데 최고의 궁합이 된다고 합니다.

 

이 감초와 검은콩으로 고지혈증이 있거나 콜레스테롤이 높으신 분들을 위한 음식 레시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두탕 만드는법

이 감두탕은 체내에 독소를 배출하고 혈관에 쌓인 기름기를 제거하는 데 효능이 있어서 매일 한 잔씩 마시면 혈관을 청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데요.

 

필요한 재료는 검은콩 40g과 감초 40g 그리고 물 2L를 준비하시면 되는데 특히 검은콩은 그냥 사용하셔도 좋지만 후라이팬에 살짝 볶아서 사용하게 되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소플라본 성분의 효능이 더욱 높아집니다.

 

냄비를 준비하시고 물 2L를 넣고 검은 콩 40g과 감초 40g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특히 함께 들어가는 감초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서 체내 기름기를 제거하고 이 가장 중요한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레시피에서는 끓이는 시간이 중요한데요. 너무 오래 끓이지 않고 중불에서 딱 30분만 끓여서 드시면 고지혈증을 없애주고 혈관을 청소하는 감두탕이 완성됩니다.

 

혹시 건강검진을 통해 고지혈증이 있거나 콜레스테롤이 높다고 나오신 분들이시라면 매일 하루에 한 잔 식후에 마신다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