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알고보니 조금만 먹어도 살 엄청 찝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줄 알았는데 배신감 드는 음식 5가지

by sajupal 2022. 5. 11.

다이어트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단이 80%라고 할만큼 식단이 정말 중요한데요. 하지만 다이어트에 좋은 줄 알고 있는 음식이 조금만 먹어도 살찔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음식들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과일

다이어트의 불변의 진리 중 하나가 바로 '단맛이 나는 음식 중에 다이어트에 좋은 건 없다'인데요. 과일에는 물론 몸에 좋은 영양소는 많지만 당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따라서 과일 대신 야채를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야채 또한 과일에서 섭취가 가능한 영양소를 충분히 커버할 수 있습니다.

 

2. 선식

다이어트하실 때 식사 대용으로 선식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선식은 주 재료가 곡물이기 때문에 탄수화물 함량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또한 곡물을 갈아서 작은 입자 형태로 섭취하기 때문에 소화 속도와 흡수율은 높지만 포만감이 낮아 금방 배가 고프게 되어 다이어트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하실 때에는 되도록 씹어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만일 식사시간이 부족하다면 선식보다는 단백질 보충제를 추천합니다.

 

3. 우유

우유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대표적인 건강음식인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우유에는 탄수화물과 지방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당류 중 '유당'이라는 종류가 있는데요. 이때 '유'자가 우유 할 때 유로 우유는 유당이 많은 대표적 식품입니다.

 

유당은 끈적이거나 고체 형태로 되어 있을수록 적은데요. 따라서 우유보다는 요거트(플레인), 치즈, 버터가 당질 함량이 훨씬 적습니다.

 

4. 시리얼

시리얼 중 몇 가지는 마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면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리얼은 같은 양의 밥 대비 당질 함량이 2배 많습니다.

 

여기에 우유에 말아먹기 때문에 당질이 더 추가되어 다이어트에 좋을 수가 없는 음식입니다. 대체품으로 견과류와 플레인요거트를 같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에너지바

위에서 이야기한 선식, 시리얼과 에너지바는 같은 맥락인데요. 간편한 끼니 대용 식품이지만 주로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여기에 에너지바는 재료를 단단히 고정해야 되기 때문에 올리고당, 조청 등과 같은 끈적하고 달콤한 감미료가 첨가되게 되는데요.

 

에너지바 대신 하루견과(말린 과일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를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줄 알았던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