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개인정보 전부 털립니다" 이런 스마트폰 케이블은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by sajupal 2022. 5. 11.

 

악성 어플이나 노트북 카메라 등으로 개인 정보를 해킹하는 사건이 많이 일어나는데요. 최근에는 스마트폰 케이블을 이용해서 해킹을 한다고 합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해킹을 하는 것인지, 어떻게 구분하고 대비하는 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충전케이블 해킹

USB 해킹 케이블의 외관은 정품 USB 케이블과 완전히 동일하게 생겼습니다. 하지만 Type-A에 있는 작은 공간에 해킹 칩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Type-C 케이블에도 이러한 해킹 칩이 들어 있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외관으로 봤을때는 전혀 차이가 없지만  X-ray 사진을 보시면 우측의 해킹 케이블에 조그만 칩이 내장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USB 해킹 케이블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PC에서도 해킹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iOS 스마트폰, Window 환경 PC 모두 USB 케이블 해킹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USB 해킹 케이블 해킹방법

USB 해킹 케이블의 작동 방식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단순히 해킹할 기기에 USB 케이블을 꽂고,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으로 명령을 보내면 순식간에 특정 브라우저를 띄울 수 있습니다.

 

 


USB 해킹 케이블에 있는 해킹 칩은 개발자가 직접 만든 언어라서 간단한 해킹만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피싱 앱을 설치하게 만든다면 문자, 통화, 사진 데이터를 모두 가로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유튜버가 실험한 결과에 따르면 15초 만에 휴대폰에 피싱앱 설치를 완료할 수 있기 때문에 해킹당한 피해자는 모르는 사이에 앱 설치가 끝날 수 있습니다.

 

해킹 방지 방법

전문가들에 따르면 아직까지 정품 케이블과 악성 케이블을 구분할 뚜렷한 방법이 없으므로 비치된 공용 케이블을 사용하기보다 따로 개인 휴대용 케이블을 들고 다닐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사이트에서 악성 케이블이 거래될 위험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정품 케이블을 구매하여 사용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충전케이블 해킹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