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핀란드에서 엄청 유명한 전통감기약"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천연 상비약 만드는 방법

by sajupal 2022. 5. 15.

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요. MBN 엄지의 제왕에 출연한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자신이 매일 먹는다는 천연상비약 만드는 방법을 공개 하였습니다.

 

감기 예방은 물론 건강에도 좋은 레시피라고 합니다. 어떻게 만드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

양파우유를 처음 들었을때는 정말 생소한데요. 하지만 핀란드에서 대중적으로 먹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핀란드의 경우 지리상 겨울이 굉장히 길기 때문에 감기예방을 위한 음식들이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이 양파우유 입니다. 양파 속에는 '유화 아릴' 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이 성분이 혈액순환을 활성화해 열을 내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우유속에 풍부한 단백질이 면역세포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양파우유 만들기

 

준비물은 양파 1개, 우유 500ml, 검은콩가루 3스푼 입니다.

출처 : 엄지의 제왕 캡처

먼저 양파를 잘게 다져 준비해주세요. 이후 냄비에 다진양파 1개, 검은콩가루 3스푼, 우유 500ml를 넣어줍니다.

 

양파를 넣기 전에 먼저 볶아서 넣어도 됩니다. 

 

출처 : 엄지의 제왕 캡처
출처 : 엄지의 제왕 캡처

료를 다 넣었다면 약불로 30분 정도 끓여줍니다. 여기서 양파의 내용물 뿐만 아니라 껍질을 넣어주시는 것도 좋은데요. 이는 껍질에 항상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30분 동안 끓여주면 양파의 맵고 아린 맛이 사라지게됩니다.

 

완성이 되었다면 식혀서 드셔도 되고 따뜻한 상태로 스프처럼 드셔도 괜찮습니다. 양파가 들어가서 매운맛이 날 것 같지만 방송에 출연한 출연진들이 실제로 먹어본 결과 전혀 맵지 않다고 하니 한번쯤 만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