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이건 최대한 먹지 마세요" 건강에 너무 안좋아 의사들은 절대 안먹는다는 음식 4가지

by sajupal 2022. 6. 18.

세상에는 정말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는 맛있지만 우리 몸에는 독이 되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어떤 음식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사들이 절대 먹지 않는 음식 4가지

1. 가공육

의사들이 절대 먹지 않는 음식 첫 번째는 바로 가공육입니다. 햄은 2015 10월에 WHO에서 가공육을 1급 발암물질로 지정 했는데요.

 

그 이유는 안 좋은 지방과 콜레스테롤 그리고 방부제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콜레스테롤을 다량 섭취할경우 혈관의 염증을 유발해서 고혈압이나 각종 암의 위협은 물론 특히 심장에 악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2. 통조림

두 번째 바로 통조림입니다. 간편한 조리 식품 중 하나인 통조림은 어디서든 쉽게 먹을 수 있고 유통기한도 길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하지만 통조림은 깡통 내부에 생각보다 많은 유해 물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몸에 좋지 않습니다.

 

특히 통조림 내부에 녹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에폭시 수지는 환경호르몬으로 유통 과정에서 아주 적은 양이라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화이트 초콜릿

세 번째 화이트 초콜릿입니다. 화이트 초콜릿은 당분이 높고 카카오 함량이 낮기 때문에 설탕 덩어리인 음식인데요.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카카오 성분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마치 설탕을 먹는 거와 같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콜릿을 드시고 싶으시면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을 드시는 것이 더 건강에 좋습니다.

 

 

4. 탄산음료

네 번째 탄산음료입니다. 탄산 음료는 간에 안 좋은 과당 덩어리인데요. 과당은 설탕보다 흡수가 더 빠르기 때문에 혈당을 올려 고혈압의 원인이 되고 골다공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이 속에는 매우 많은 첨가물들이 들어있어 해롭다고 하는데요.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비만을 일으키고 성장 저하를 가져온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