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췌장암에는 이것이 최고라고..." 건강전문의가 추천하는 췌장암 싹 없애주는 음식 3가지

by sajupal 2022. 6. 20.

의학기술이 발전하고 있지만 췌장암은 여전히 환자의 95%가 5년이내에 사망하는 무서운 질병인데요. 그만큼 치료가 어렵다보니 최악의 암으로 꼽히고 있을 정도 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연구 결과를 통해 이 음식들로 예방할 수 있는 것이 밝혀졌는데요. 어떤 음식들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췌장암에 좋은 음식 3가지

1. 마늘

놀랍게도 마늘의 주 성분인 알리신 성분은 페리시름보다 훨씬 더 강력한 천연 항생제 역할을 하면서 각종 암 세포를 사멸하고 뛰어난 항암 효과를 발휘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마늘은 어떤 형태로 섭취하든 췌장암 발병 위험을 무려 54센트나 감소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췌장 건강이 걱정된다면 매일 식단에 마늘 30그램씩 드시면 췌장암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떤 암이든 우리에겐 모두 치명적이지만 췌장암은 특히 예우가 좋지 않기 때문에 평소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녹차

녹차는 췌장을 정화시키는 산화 방지제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췌장암의 위험을 낮추고 암의 진행 속도를 늦춰준다는 연구 결과를 갖고 있는데요.

 

하지만 녹차는 식후에 바로 마시면 철분과 무기질의 흡수를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식후 한 시간 뒤에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케일

우리가 알고 있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는 암과 싸우는 강력한 영양소로 암세포를 무력화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특히 케일에는 녹황색 채소 중에 베타카로틴 함량이 가장 많고 췌장암 세포의 사멸을 유도하는 캠포롤 성분 역시 풍부해서 췌장암의 위험을 낮추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케일은 열을 가하면 항산화 성분이 감소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