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응급실에 실려갑니다..." 대부분 모르는 계란과 같이 먹으면 큰일난다는 음식 4가지

by sajupal 2022. 6. 21.

계란은 요리방법이 다양하고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음식인데요. 심지어 철과 인, 비타민, 단백질 등 영양도 풍부해 좋은 식재료 입니다.

 

하지만 계란을 먹은 후 이 음식을 섭취하면 오히려 몸에 독이 된다고 하는데요. 어떤 음식들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란과 같이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

 

1. 차

첫 번째는 계란을 먹은 직후 차 마시기입니다. 식사 후 텁텁한 입안을 개운하게 하기 위해 디저트 혹은 차를 즐겨 마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만약 둘을 반복적으로 같이 섭취하는 경우 변비가 쉽게 생기게 될 뿐만 아니라 유독물질과 발암물질의 인체 흡수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2. 감

두 번째는 계란을 먹은 직후 감을 먹는 것입니다. 계란을 먹은 직후 감을 먹게 된다면 식중독이 발생할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엔 급성 위장염이나 폐결석을 초래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계란과 감을 함께 먹게 되면 구토나 설사 복통 위주의 급성 위장염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3. 약

세 번째는 계란을 먹은 직후 약을 복용하는 것입니다. 계란에 풍부한 단백질은 평소에는 우리 몸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 주지만 소화기 질병이 있거나 염증 등으로 약을 먹고 있다면 계란을 섭취 후 약을 먹는 것을 피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소화 과정에서 위장에 부담을 준다고 합니다. 이때 체내에 약 성분이 들어가게 되면 위장의 부담이 더욱 가중시키게 되어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두유

네 번째는 계란을 먹은 직후 두유를 먹는 것입니다. 아침에 간편식사로 계란과 두유를 함께 먹는 분들이 꽤 많으신데요.

 

두유나 콩류의 음식에는 트립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계란 흰자에 함유된 란송 단백질과 결합할 경우 영양 성분의 손실을 가져오게 되고 이로 인해 각각의 영양 가치를 떨어뜨리게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