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평소에 머리가 자주 아프다면 꼭 보세요" 건강전문의가 추천하는 만성두통 한방에 없애주는 음식 레시피

by sajupal 2022. 6. 23.

감기에 걸린 것도 아닌데 평소에 이유없이 두통이 있으신적 있으신가요? 두통이 오면 예민해지고 집중을 잘 못하게 되어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건강전문의가 추천한 두통과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

그것은 바로 아보카도 오일입니다. 아보카도는 그냥 생으로 먹어도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지만 신기하게도 생으로 먹는 것보다 오일로 섭취하는 것이 더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미국 농림부에 따르면 아보카도 오일에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나인 지방산이 아보카도보다 무려 12배 이상 높은 함량을 갖고 있어서 이것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은 혈관 노폐몰과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도 하지만 무엇보다 혈액 내의 동맥 경화를 촉진하는 물질을 간으로 옮겨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놀라운 역할까지 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천기누설에 소개된 강모 씨 7년 전 만성 두통과 고지혈증으로 극심한 고통을 겪었다는데 아보카도 오일을 한잔씩 매일 마셨더니 극심한 만성 두통과 고지혈증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선식 만드는법

필요한 재료는 검은콩 300g과 우유 200ml 그리고 아보카도 오일 1큰술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검은콩은 불순물 제거를 위해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제 깨끗이 세척한 검은콩 중불에 15분간 볶아주시고 잘 볶아진 검은콩을 믹서기에 넣고 곱게 잘 갈아주세요.

 

다음으로 그릇을 준비하시고 검은 콩가루 3큰술과 아보카도 오일 1큰술 그리고 우유 200ml를 넣고 잘 섞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완성된 아보카도 오일 선식은 바쁜 아침 식사 대용으로 드셔도 아주 좋으니 두통이 있으시다면 꼭 만들어 드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