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집앞에 OO있는지 꼭 확인해 보세요!" 경찰이 직접 경고한 최근 유행하는 신종범죄

by sajupal 2022. 7. 16.

요즘들어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만연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여러분은 안전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우리는 지금 언제든 범죄에 노출이 될 수 있는 곳에 살고 있습니다. 

 

집 현관문 앞에 만약 'OO'이 있다면 더 그렇죠. 

 

오늘은 집에 간다면 집 앞에 'OO'이 있는지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수상한 화재감지기

그것은 바로 '화재감지기'입니다. 상상만 해도 끔찍한 화재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서 천장 위에 붙어있는 화재 감지기는 어디에나 찾아볼 수 있다고 하죠. 

하지만 이런 화재 감지기를 조심해야 한다니 이게 대체 무슨 소리일까요? 하지만 화재 감지기를 상상도 못한 방법으로 이용해 현관문 비밀번호를 알아낸 후 금품을 훔치는 범죄가 벌어졌다고 하죠. 

 

지금 보여드리는 사진은 어디에 보아도 평범한 화재 경보기 같지만 무선 수신 고성능 카메라까지 장착되어 있다고 합니다.

 

늘 우리를 지켜주는 줄 알았던 화재경보기가 이렇다니 너무 충격적인 것 같습니다.

2차 피해 범죄까지 일어나는 경우

이런 몰카 피해의 문제점은 바로 절도나 살인, 성폭행 등의 2차 피해가 발생한다는 점인데요. 

 

지금이라도 현관 앞 복도 천장에 화재 경보기가 없었는데 갑자기 생겼다던지 아니면 복도 모서리나 벽에 딱 달라붙어서 설치되어 있는지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가지 최근 신종 범죄로 유행중이라는 '화재경보기 몰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공유'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