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AI 챗봇 엘리" 영어 학습 AI 사용방법

by sajupal 2023. 7. 26.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챗봇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챗봇은 말 그대로 말하는 로봇입니다.  이 챗봇이 우리의 검색 시간을 효과적으로 절약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유저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화 기록을 분석해서 다양한 인사이트를 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똑똑한 챗봇 중에 AI 챗봇 엘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AI 챗봇 엘리란?


    AI 챗봇 엘리는 중앙대학교 영어교육연구소에서 주관하여 영어교육학과 교수진이 개발한 영어 학습용 챗봇 엘리입니다.  AI 챗봇 엘리는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일상언어로 사람과 대화를 하며 해답을 주는 대화형 메신저입니다.  현재 영어학습 AI 챗봇 엘리는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사람과 같은 캐릭터와 자연스러운 대화를 할 수 있고, 초중급 말하기 능력을 지닌 학습자와 지속적 대화를 유도할 수 있다는 아주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대화 내용을 텍스트와 음성으로 재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습자의 발화도 다시 한번 더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AI 챗봇 엘리 사용방법

     

    이제 AI 챗봇 엘리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Free Talking


    첫 번째는 Free Talking입니다.  엘리에게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Mission Challenge

     

    두 번째는 Mission Challenge입니다.  엘리와 함께 다양한 영어 미션에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Speaking Games

     

    세 번째는 Speaking Games입니다.  엘리와 발음, 어휘, 문법 연습을 해보고, 스무고개 퀴즈도 맞춰볼 수 있습니다.  

     

    Flight attendants

     

    마지막으로 네 번째는 Flight attendants입니다.  엘리와 함께 항공 승무원 업무와 관련된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Free Talking을 제외한 서비스는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Free Talking을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7단계 가이드를 활용하여 AI 챗봇 엘리와 대화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한번 도전해 보았습니다.

    가이드를 이용하여 AI 챗봇 엘리에게 질문을 하니 친절하게 대답을 해주네요.  음성 인식도 잘되어 사용하는데 불편한 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시대가 된 요즘 우리의 일상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AI 챗봇 엘리인 것 같습니다. 

     

    AI 챗봇 엘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