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꿀팁

'보리차 이렇게 먹어야 효과있다' 당뇨 한방에 없애준다는 보리차의 정체

by sajupal 2022. 7. 27.

날이 더워지면서 물이나 음료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루에 2L이상의 물을 마시면 탈수증상을 예방할 뿐만이 아니라 다이어트나 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이왕이면 보리차를 '이것'과 함께 끓여 먹으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먹는건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보리차의 효능

가정에서 제일 많이 드시는 물이 정수한 물이나 보리차일 텐데요. 구수한 보리맛이 좋아 자주 찾는 집도 많습니다. 

 

그런데 맛이 좋아서 마신 보리차에 놀라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보리를 끓여서 수시로 마시면 체내에 쌓인 미세먼지와 중금속까지 배출해준다고 하며, 보리는 숯과 같은 구조로 중금속을 빨아들여 배출하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일반 보리보다 검정 보리에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4배나 더 들어 있고 식이섬유도 2배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베타글루칸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혈당을 조절하는 능력이 있어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는데요.

 

당뇨가 있으신 분이라면 혈당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보리차를 자주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당뇨에 좋은 보리차는 따로있다?

우리가 알고있는 보리차로 평범하게 먹는것도 몸에 많은 효능이 있지만 더 효과적으로 끓여서 마시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찬 성질을 가지고 있는 보리는 속이 냉하신 분들이 많이 드시게 되면 배앓이를 하실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 보리차에 따뜻한 성질의 양파 껍질을 넣어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특히 양파 껍질에 함유된 성분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해 는 효능이 있다고해 보리와 양파 껍질을 함께 끓인 물을 수시로 드시면서 건강을 챙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보리의 효능과 보리를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공감'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