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꿀팁

'간암 걸린 배우 김정태도 느꼈다!' 간암 걸려본 사람은 느껴봤다는 초기 증상 (+예방방법)

by sajupal 2022. 7. 28.

여러 드라마나 영화에서 비중있는 조연으로 출연하며 우리에게 얼굴을 알린 배우 김정태는 지난 2018년 드라마 황후의 품격을 촬영하던 도중 간암 판정을 받고 작품에서 하차했는데요. 

 

이후, 그는 항암치료를 받으며 힘든 시간을 견뎌왔고 마침내 간암 완치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가 된 적이 잇습니다. 

 

도대체 김정태는 어떻게 간암을 극복한 것일까요?

 

배우 김정태의 사례를 통해 간암의 증상과 예방법, 치료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암이란?

간에 악성종양이 발생하는 것을 간암이라고 합니다.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장기간 지속적으로 간세포 손상이 오면 간이 점차 굳어지고 다양한 크기의 재생결절(간세포의 새집단)들이 생기게 되는데요.

 

그 중에 일부가 비정상적으로 악성 변화를 하여 간 내 전이를 하거나 간 외 전이를 하면서 간암이 발생한다고 하죠.

 

간암과 동반된 간염과 간경화는 간세포가 적어져서 단백질 합성, 해독작용 등의 간 기능의 장애를 유발하며 간 내 혈액순환이 어려워져 간문맥압을 증가시키는데요.

 

이로 인해 복수, 간성혼수 등의 여러 합병증이 생기기 때문에 치료가 쉽지 않은 질환이라고 합니다. 

김정태가 말해주는 간암의 증상

김정태는 당시 늘 몸이 피로하고 쇠약해지는 것이 느껴졌으며 갑자기 살이 빠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몸이 이상하다는 것을 느끼고는 검사를 받아 본 결과 일반인보다 간 수치가 30배 이상 높았다고 하는데요.

 

이후, 정밀 검사를 통해 본인이 간암인 것을 알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간암의 증상은 상복부에 고통이 느껴지거나, 촉진했을 때 덩어리가 만져진다고 하는데요. 

 

이 외에도 복부 팽만감이나 소화불량,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데도 체중이 감소하거나 심한 피로감 등이 뒤따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간암은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

간은 기본적으로 해독과 정화의 기능을 합니다. 

 

우리몸에 들어온 독소를 깨끗하게 해주는 것이죠. 

 

하지만 비극적이게도 간은 수많은 질환에 노출 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문에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평소 간에 무리가 가지 않는 생활습관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또한, 간에 좋고 암세포 생성을 억제하는 아래와 같은 음식들을 챙겨먹어주면 좋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들

시금치

토마토

브로콜리

양배추


 

현재 김정태는 건강을 회복하고 일상생활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모두 건강한 삶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사람들에게 이 유용한 정보를 '공유'를 통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