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하면 문화상품권을 준다고?" 직원도 몰라 혜택 못받고 있다는 우체국 서비스

2022년 04월 25일 by 김팅장

    "'이것'만 하면 문화상품권을 준다고?" 직원도 몰라 혜택 못받고 있다는 우체국 서비스 목차
반응형

최근 우체국에서 우편이나 택배를 보내신 적이 있으신가요? 우체국에서는 배송 서비스 외에도 보험, 금융, 쇼핑 서비스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 외에도 사람들이 잘 모르는 편리한 서비스들도 많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우체국에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우체국 서비스

 

1. 긴급 생계비 지원 서비스

이 서비스는 우체국 긴급 생계비 지원 서비스로 보건복지부의 긴급 생계비 지원과 별도로 전국 249개 우체국과 지자체 희망복지지원단이 함께 진행하는 제도인데요.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생계비 의료 주거비 교육비 등 가구당 최대 200만 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본료가 한 달에 1,004원부터 시작하는 '우체국 알뜰폰'을 비롯해서 내용증명 서비스, 주거 이전 서비스, 무인 우체국, 시각장애인용 무료 우편 제도 등 잘 알려지지 않은 서비스들도 있습니다.

 

2. 무료 보험

이 무료보험 서비스는 우체국 저소득 장애인 암보험으로 매년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장애인에게 우체국에서 무료로 지원을 해주고 있는데요.

 

차상위 계층 이하 저소득층이 가입할 수 있는 무배당 1만 원의 행복 보험은 1년 만기의 경우 1만 원, 3년 만기의 경우 3만 원의 보험료만 내면 나머지 보험료는 정부가 납입해주고, 만기 시에 납입 보험료를 100% 환급해주는 보험입니다.

 

3. 휴대폰 습득 신고시 상품권 지급

이 서비스는 분실 휴대폰을 원주인에게 전달해주는 서비스입니다여기에서 더 좋은 건 신고자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준다는 것인데요.

 

출시된 지 1년 미만 신형폰은 1만 원구형폰은 5천 원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4. 용돈 배달 서비스

이 서비스는 부모님께서 시골 지역에 살고 계셔서 은행을 방문하시기 어려운 분들께 특히 유용한 서비스인데요.

 

부모님께 용돈 드릴 때 보통은 계좌이체로 많이 보내실텐데요. 가끔은 봉투에 현금으로 넣어서 드리면 부모님께서 더 기뻐하실 것 같습니다.

 

특히나 요즘 같이 자주 찾아뵙지 못하는 상황에서 시골에서 전통시장에 자주 가시거나 현금 사용을 많이 하시는 어르신들께는 한 번쯤 이렇게 용돈 배달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