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추신경이 손상됩니다" 집에서 많이 키우지만 사실 독성이 있어 엄청 위험한 식물 4가지

2022년 06월 02일 by 김팅장

    "중추신경이 손상됩니다" 집에서 많이 키우지만 사실 독성이 있어 엄청 위험한 식물 4가지 목차

집에 식물 하나만 놔도 분위기가 바뀌는데요. 그래서 집에서 식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예쁜 식물이지만 사람이나 동물들에게 위험한 식물도 있다는데요. 어떤 식물들에 독성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펜바키아

디펜바키아는 실내에서 키우기 쉬워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식물인데요.

 

하지만 아스파라긴이라는 자극적인 물질이 디펜바키아에 들어있어서 수액이 피부에 닿으면 알레르기,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으며 씹었을 때 목구멍이 붓고 심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입에 들어가면 혀와 성대에 마비증상이 오고 말하기가 어려워진다고 합니다.

 

 

2. 수국

수국은 여름을 대표하는 꽃이기도 하고 집을 꾸미는데 가장 인기있는 식물 중 하나인데요.

 

수국의 꽃을 씹으면 호흡 곤란이 발생할 수 있으며 혈압이 낮아져서 어지러움을 느끼고 기절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이러한 증상은 수국에 함유가 되어있는 청산가리 계열 성분인 하이드라진 때문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하이드라진은 미국 환경보호청에 따르면 피부자극, 접촉 피부염 및 작열감, 간과 신장등 중추 신경계에 장기 손상까지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국화

국화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는 매우 위험할 수 있는 식물입니다.

 

집안에 두면 향기도 좋고 관상용으로도 예뻐서 많은 분들이 키우시는데요.

 

하지만 국화를 키우시는 경우에는 절대 고양이가 먹지 못하도록 해야합니다.

 

고양이가 국화를 먹게 된다면 구강 내 통증, 복통, 피부염등을 일으켜서 위험한 지경에 이르게 될 수 있으니 꼭 주의해야합니다.

 

 

4. 협죽도

협죽도는 굉장히 위험한 식물입니다. 독성이 매우 강해서 꽃말도 '조심'이라고 하는데요.

 

꽃이 작고 섬세하여서 실내장식에 인기있는 식물 중 하나인 동시에 사람과 동물에게 매우 위험한 꽃입니다.

 

,줄기,수액,뿌리,꽃 모든 것이 독을 가지고 있는데요. 대나무처럼 생겨서 젓가락 대용으로 사용을 하다가 사망한 사건도 있다고 합니다.

 

줄기에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유액이 들어있어서 피부와 접촉하는 것도 위험합니다.

 

심거나 옮길때, 가지치기를 할때는 장갑을 끼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