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간 질환에도 효과 만점이라고..." 건강전문의가 추천하는 피로감을 완벽하게 없애준다는 음식 레시피

by sajupal 2022. 6. 28.

평소에 잠을 자도자도 피곤하신분들이 계실텐데요. 잠을 많이 자도 피곤하다면 간 건강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이 간 기능에 문제가 생겼을 때 대추와 이것을 함께 끓여 먹으면 피로감이 싹 사라지고 지방간까지 없애준다고 하는데요.

 

어떤 대추 레시피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대추가 효과가 좋을까


대추에는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성분인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사이클릭amp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었습니다.


이 성분이 항염증 효과를 높여서 지방간 제거는 물론이고, 간 질환까지 완화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대추 양파 차 끓이는 방법


대추와 양파를 같이 끓이면 신진대사를 도와주기 때문에 간 기능을 보호하는데 더 효과적인데요.


양파 3개와 말린 대추 20~30개를 준비합니다. 양파는 껍질째 씻어서 잘 우러나도록 뚝뚝 잘라주세요.

 

대추는 식초 물에 5분 정도 담가서 잘 씻은 후 씨와 살을 분리해 대추 씨만 기름 없는 팬에 약불로 5분간 볶아줍니다.


대추씨를 볶는 이유는 대추씨를 분리해 볶으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폴리페놀 함량이 더 높아지고 대추씨의 쓴 맛이 사라집니다.


준비한 재료에 물 2리터 정도 양파와 대추씨가 완전히 잠길 정도로 붓고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서 물이 반으로 줄 때까지 30분에서 1시간 정도 끓여줍니다.


완성된 대추 양파 차는 건더기를 분리하고 따뜻하게 한 컵씩 하루 두세 번 마시면 피로감이 싹 없어지고 간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꾸준히 마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