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찜찜하다면 꼭 이렇게 확인해보세요" 고지서 오기 전 속도위반 여부 확인하는 방법

by sajupal 2022. 6. 28.

 

운전을 하다보면 속도를 너무 직전에 줄이는 바람에 과속 단속에 걸렸는지 안걸렸는지 애매한 상황이 있습니다. 

 

이럴때 쉽고 간단하게 과태료가 나왔는지 조회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과태료 조회방법

1. 스마트폰 이용시

 

경찰청 교통민원24라는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자동차 과태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메인화면에 최근무인단속내역, 미납과태료, 미납범칙금, 기납과태료 및 범칙금 등에 대한 정보를 조회 해볼 수 있는데요.

 

다만, 민원 조회 업무를 위해서,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를 옮겨서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어플이 없는 분들은 번거로우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증서를 옮기는 게 귀찮으시다면, 이어지는 내용인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이파인)'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 컴퓨터 이용시

 

컴퓨터로 이용할 시에는 먼저,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자동차 과태료 여부를 조회하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위의 사진에 표시된 거처럼,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로그인을 마치면, 다시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로 돌아오게 됩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메뉴들 중에서 교통범칙금 · 과태료  미납내역조회  최근무인단속내역 또는 미납과태료를 클릭하시면, 내가 소유한 자동차의 최근 단속된 내역, 과태료들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