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집 없어서 여기서 지내요" 10억 빚지고 떠돌이 생활 한다던 송종국 알고보니...

by sajupal 2022. 10. 26.

한국에선 전설적인 사건이었던 지난 2002년 월트컵에서 히딩크호의 황태자로 불리며 활약했던 '송종국'선수를 기억 하시나요? 이 때 당시 필드 플레이어 중 유일하게 2002년 월드컵에서 전 경기에 교체 없이 출장했으며 대표팀의 마지막 골까지 기록한 선수인데요. 

 

이랬던 송종국이 최근 떠돌이 생활을 하며 자연인의 삶은 살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와 많은 팬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02월드컵 신화의 주인공

송종국 선수는 2002년 한일 월드컵 신화의 주인공인데요. 당시 우리 나라의 감독이었던 '거스 히딩크' 감독의 신임을 한몸에 받으며 계속해서 주전으로 발탁되어 볼 관리, 완급 조절, 거기다가 슈팅 능력 까지 겸비한 실력파 선수였습니다. 특히나 당시 역대급 수비력의 주인공으로 아직까지도 회자되는 명장면도 있는데요. 

월드컵 이후에 한국축구의 중심은 박지성이나 이영표 같은 다른 후배 선수들 위주로 돌아갔지만 2002년 당시만 봤을때는 가장 두드러지는 선수가 바로 '송종국'이었다고 할만큼 당시에는 센세이션 했다고 하죠. 월드컵이 끝나고 난 뒤에는 부산에서도 그 기세를 이어갔으며 '페예노르트 로테르담'이라는 팀에서 그를 약 400만 달러의 이적료를 내가 영입을 하게 되는데요. 당시 페예노르트 외에도 아스날에서 제안이 왔지만 당시 몸담고 있던 부산쪽 구단에서 시간을 끌어 결국 가지 못했다고 합니다. 

떠돌이 생활중?!

송종국은 최근 MBN '현장 르포 특종세상'에 출연해 근황을 알려 큰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요. 바로 '이동식 주택'에서 생활을 하고 있다는 소식이었죠. 유명했던 축구 선수인 만큼 그의 재산이 적지는 않을텐데 이동식 주택에서 떠돌이 생활을 한다는 것에 많은 사람들은 갸우뚱 했죠. 

그가 있는 곳은 강원도 홍천의 한 산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방송에서는 해발 700M의 산기슭에서 곡갱이질을 하면서 자연인의 생활을 하는 모습이 꼭 재산을 모두 탕진해 망한 모습 처럼 보인 것이죠. 심지어 방송에서는 홍천에서 떠돌이 생활을 한 지 벌써 7년이나 되었다고 방영이 된 것인데요. 

 

하지만 송종국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모든것은 거짓말인 것을 알 것입니다. 실제로 송종국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운영하던 축구교실이 문을 닫게 되었고 그로인한 피해만 무려 10억이 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것 때문에 떠돌이 생활을 했다고 쳐도 코로나가 7년씩이나 되진 않았기 때문이죠. 

이동식 주택 설치과정 공개 됐었다

결정적으로 송종국은 이동식 주택을 설치하는 과정을 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적이 있었는데, 해당 날짜가 불과 몇개월 전이었다고 합니다. 

자신의 이동식 집을 '송타 크로스'라고 부리기 가지 하면서 각별한 애정을 보이는 것이 영상으로 남겨져 있었는데요. 때문에 이런 사실을 알게된 네티즌들은 그의 거짓된 모습에 많은 실망을 하고 그의 이미지는 추락했다고 하는데요. 이 후 축구 해설로 다시 방송에 복귀 했음에도 그닥 민심이 좋지는 않았다고 하네요.

 

논란이 많은 그의 사생활

송종국은 사생활에 대한 뒷말이 많은 유명인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이천수'의 폭로로 인해 송종국의 '여자 밝히는' 사생활에 대해서도 엄청난 논란이 되었습니다. 그의 말에 따르면 송종국은 '선수끼리 있을 때와 팬들 앞에서가 너무 다르고 여자를 많이 밝히는 선배'라는 평이 있죠. 

이에 대한 이야기는 과거 라디오스타에 출연 당시 이야기가 나온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동료 '안정환'선수는 이천수의 폭로에 대해 "잘 썼네, 별명이 안개였어요. 조용히 몰래 다닌다고"라며 두번 그를 죽인적이 있었습니다. 

거기다 송종국은 결혼과 이혼을 2번씩 한 인물로 알려져 있는데요. 첫번째 부인은 이영표의 소개로 만났지만 이후 송종국은 처신을 불건전 하게 하고 다니다 여러 스캔들에 휘말렸고 결국 이혼을 했고, 두번째 부인인 '박잎선'과 재혼해 자녀 2명을 낳고 잘 사나 싶었지만 결국 2015년 이혼을 하고 친권, 양육권, 집 모두 아내에게 뺃기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그는 선수로서 대단하지만 사생활을 까보니 여타 일반인 보다도 행복하지는 않을것 같은 삶을 살고 있는데요. 역시 인생은 어떻게 될지 모르는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