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인스타그램 사진 자랑하기로 좋다고 소문난 국내 여행지 TOP5

by sajupal 2021. 3. 13.

요즘 트렌드는 인스타그램이나 각종 SNS에 여행을 떠나면 다들 잘 나온 사진을 업로드하는 것인데요. 여행과 관련되어 해시태그를 해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추억을 공유하기도 합니다. 이는 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에게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줄 수도 있고 내가 필요할 때 찾을 수 있는 정보 공유처 이기도 한데요. 

한국의 다양한 명소와 일상 풍경 그리고 다채로운 한국만의 음식 등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사진들이 해외에서 인기를 끌어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찾아오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외국인들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업로드하면서까지 가보고 싶어 하는 한국의 여행지는 어디가 있을까요?

이태원, 전쟁 기념관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전쟁기념관은 외국인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국내의 여행지로 선정되었다고 하는데요.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 사이트인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서울에서 가장 가볼 만한 곳 1위를 전쟁 기념관으로 등록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전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국가로 남아있어서 한국의 역사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데요. 

전쟁 기념관에 탱크나 비행기 같은 것 들이 전시되어 있어 많은 외국인들이 인상 깊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둘러볼수록 한국의 분단 역사에 관심을 갖게 되어 매우 감동적이며 충분히 방문해볼 가치가 있다는 말을 많이 한다고 하는데요. 전쟁 기념관 내에 영어로 된 가이드가 따로 준비되어 있어 한국의 역사를 이해하는 데 수월하게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전주, 한옥마을

우리나라에서 한옥마을로 유명한 도시가 있는데요. 바로 '전주'입니다. 전주 한옥마을은 외국인들에게 왕족이 살던 고궁과는 다른 멋을 느끼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아기자기한 한옥들이 쫙 늘어져 있는 모습을 보고 외국인들의 입장에선 옛날 조선시대 양반의 삶을 느낄 수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전주 한옥마을 특유의 체험과 골목길의 분위기는 인스타그램 사진을 찍는 명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사진 촬영 장소인데요. 길거리의 음식 문화도 잘 발달되어 있어 인스타그램 속의 다양한 음식 사진을 건질 수가 있다고 합니다.

서울, 경복궁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를 꼽으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경복궁'을 꼽을 텐데요. 이곳은 한국의 미와 역사를 제대로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곳으로 많은 외국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서울에 있는 5개의 조선시대 궁궐 중에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으로 관광객들 사이에서 반드시 가야 할 여행지로도 알려져 있죠.

특히 '해를 품은 달', '구르미 그린 달빛'등의 한류 드라마의 주요 촬영지로 알려져 있어 더욱 인기가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특히나 요즘은 관광객들이 직접 한복을 입고 경복궁을 탐방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가 있어서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경복궁에서 한복을 입고 찍은 사진들을 보고 많이 흥미를 갖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한복을 입고 입장하면 무료이기 때문에 근처 한복 대여점에서 대여를 해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서울, 남산타워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관광명소는 서울에 있는 남산타워인데요. 이곳은 서울의 랜드마크로 알려진 곳 중 하나로 해발 480m의 위치에서 서울을 360도 파노라마로 조망할 수가 있어 국내의 관광객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소입니다.

특히 이곳엔 연인들의 필수 코스로 알려져 있는 '사랑의 자물쇠'와 '하트 의자'가 있는데 인스타 사진을 찍기 위해 간다면 그냥 지나칠 수가 없는 공간이라고 하죠. 거기다 옛날부터 각종 드라마에 촬영지로 선정될 만큼 한류를 좋아하는 외국인들에겐 낯이 익은 공간이라고 하네요.

설악산 국립공원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으로 알려진 설악산은 4계절 어느 때나 많은 사람들이 찾으며 감탄을 하는 장소인데요. 인스타그램을 보면 등산을 즐기는 많은 한국인들의 모습을 보면서 체험해 보기 위해 설악산 국립공원을 찾는 외국인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특히 설악산의 가장 유명한 '흔들바위'는 사진촬영을 안 할 수가 없게 만드는 장소이기도 하죠. 또한 백담사나 신흥사와 같이 오래된 절들이 있어 그곳을 찾는 사람들도 많다고 하는데요. 사계절마다의 개성 있는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어 외국인들이 찾았을 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남겨준다고 합니다. 또한 등산이 끝나고 막걸리를 먹는 문화도 외국인의 입장에선 굉장히 생소해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한국의 관광명소라고 불릴 수 있는 장소 5가지를 소개해 봤는데요. 아마 쉬는 날에 가족이나 연인들과 함께 손잡고 놀라가 인스타그램에 사진 한 장을 남긴다면 분명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