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10년 누적매출 400억... 연예계 부동산 부자라고 불리는 임창정의 재산 수준

by sajupal 2021. 7. 1.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예능이면 예능 연예계에서 못하는 분야가 없는 만능 엔터테이너 '임창정'이 부동산과 사업에도 엄청난 안목이 있다고 전해저 많은 부러움을 사고 있는데요. 최근 그는 야외 수영장이 있는 3층짜리 타운하우스를 매입해 많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의 부동산 재력에 대한 근황이 재조명 되기도 했는데요. 어떤 내용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제주도 주민인 연예인들

가수 임창정은 서울에서 일이 끝나면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로 퇴근한다는 근황을 한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알려 많은 사람들에게 큰 놀라움을 주었는데요. 당시 제주도 평화마을에 위치한 '타운하우스'를 자신의 집이람 소개를 하였습니다. 해당 마을은 약 12채 정도의 집이 단지를 형성하고 있으며 공동으로 사용하는 수영장도 있다고 소개가 되었는데요. 임창정은 해당 타운 하우스를 분양가에 매입했으며 분양당시 분양가는 약 7~8억대라고 밝혀진 바가 있습니다. 

주식회사 '임창정'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예능이면 예능 까지 엔터테인먼트의 모든 분야에서 활약을 하고 있는 임창정은 주식회사 '임창정'의 대표이기도 합니다. 그는 파주의 종합 문화기업인 '예스 아이엠 컴퍼니'를 설립하였으며 이를 위해서 파주시 문발동인근에 한 유명 출판사의 빌딩을 매입했다고 하죠.

임창정이 매입한 빌딩은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 규모의 빌딩으로 약 766평이 넘는 크기를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이 건물을 매입할 당시 약 50억 가량에 매입을 했다고 합니다.

술집또한 성공 '소주 한잔'

임창정의 메가히트곡으로 꼽히는 '소주한잔'은 술자리에서 항상 생각나는 명곡으로 손꼽히는데요. 임창정은 이 곡의 제목을 따서 만든 실내 포장마차 프랜차이즈를 운영해 큰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그는 2020년 2월 기준으로 '임창정의 소주 한잔'의 가맹점은 전국에 약 32개를 달성했다고 하는데요. 해당 프랜차이즈 에서는 직원의 복지또한 파격적이게 진행되어서 큰 논란이 되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소주 한잔'은 임창정이 대표로 있는 프랜차이즈는 아니라고 하는데요. '최종훈'이라는 인물이 대표로 있으며 '예스아이엠브라더스'라는 회사가 운영중이며 '예스아이엠브라더스'는 '예스아이엠 컴퍼니'관계사 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편의점 음식까지 출시 했는데...

임창정은 '소주 한잔'을 넘어서 2017년엔 미니 족발집인 '임창정의 모서리 족발'을 오픈했다고 하는데요.  그의 첫 프랜차이점의 대박을 이어가면서 두번재 사업도 요식업으로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의 모서리 족발은 '소자본으로 창업을 할 수 있는 가게위주로 기획'했다고 전하기도 했죠. 

거기다가 모서리 족발을 GS25 편의점 전용 제품을 만들어 냉장 간편식품으로 출시해 많은 인기를 끌기도 했었는데요. 족발 뿐만이 아니라 최근에는 '임창정의 대단한갈비'라는 프랜차이점을 새로 오픈해 그의 성공은 탄탄대로를 달리고 있습니다.

사업가 가수 임창정

본업은 가수이면서 부업으로 사업을 하며 현재는 대한민국 예술의 중심에 서서 예술인으로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데요. 그는 '한국이 세게 문화의 중심이 되면서 문화 콘텐츠를 제작하고 담아내는 틀도 이제는 변화가 필요'하다는 언급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그의 발언답게 그의 음악이나 사업을 떠나서 인재 양성도 활발히 진행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향휴 글로벌 오디션을 통해 전세계적인 스타를 발굴하는것 또한 그의 계획이라고 밝힌바가 있습니다. 이 모든것은 임창정이 아니라면 이루어낼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그의 횡보를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