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 40시간 유연근무제? 높은 연봉에 좋은 복지까지 다 갖춘 회사 근황

by sajupal 2021. 7. 1.

취업을 준비하는 수많은 국내의 청년들은 조금이라도 높은 연봉을 받기위해 스펙을 쌓고 취업준비를 하는데요. 하지만 많이 준비한 만큼 그들의 직장생활이 순탄하지 만은 않다고 합니다. 높은 연봉을 받는 곳은 그만한 노동의 강도가 따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최근들어 이런 상식을 깨고 오히려 높은 연봉이지만 좋은 복지 시스템을 만들어 가고 있는 회사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NS홈쇼핑'입니다. 과연 얼마나 좋은 회사이길래 이런 소문이 떠도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략적인 직원관리와 고객관리 전략

NS홈쇼핑은 2001년 처음 국내 유일의 식품 중심 홈쇼핑으로서 업계에 발을 딛이며 시작한 회사인데요. 이 후 홈쇼핑의 불황이 찾아 왔지만 그래도 자리를 지키며 꾸준한 성장을 해 온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럴수 있었던 이유가 바로 경제력을 어느정도 갖추고 있어 구매력이 높았던 50대 층을 겨냥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50대 층의 소비자들에게 꼼꼼하고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한 제품을 판매하다보니 반품률이 낮았고, 자연스레 소비자들의 신뢰가 높아지면서 매출과 시장 점유율이 크게 올라갔다고 합니다. 더욱 놀라웠던 점은 이러한 성과를 만들도록 자연스럽게 회사를 운영해온 직원 관리 비법인데요. 회사 직원들에게 유연 근무제를 도입해 자연스럽게 업무의 능률을 증가 시켰다고 하죠. 현재 실행하고 있는 주 52시간 근무제가 나오기 전부터 NS홈쇼핑은 이미 주 40시간 유연 근무제를 도입해 적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매일독서에 휴게실까지 선진 근무환경

NS홈쇼핑은 그 안을 들여다보면 확실히 다른 회사들과의 차이점이 분명했다고 하는데요. 바로 '독서'입니다. 사옥에는 도서관이 마련되어 있으며 독후감을 작성하면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등의 항상 회사 직원들에게 독서 문화를 만들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하죠. 

거기다가 여성들을 위한 여성전용 유게실과 아이 수유실 또한 갖추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사내에 아이가 있는 부모들을 위해 회사 1층에는 어린이집을 만들어 맞벌이 부부들을 위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었다고 합니다. 여성이 역할이 중요한 홈쇼핑의 특성에 따라서 경력직 여성들의 비율이 증가하였고 덕분에 이러한 점이 회사 발전에 큰 도움을 주었다고 하죠.

그만큼 NS홈쇼핑은 임직원들의 복지와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노력을 하는것을 알수가 있는데요. 실제로 직원들 개인이 배우고 싶은 것에대해 교육비를 지원해줄 뿐만 아니라 회사내의 동아리에 가입을 하게 되면 매월 3만원씩 지원금도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급여는 얼마나?

그렇다면 복지보다 가장 중요한 직원들의 급여는 얼마나 할까요? NS홈쇼핑의 임직원들은 2017년 기준 신입 직원 초봉이 3600만원 이었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회사에 장기간 근무를 하면 장기근속자 포상과 수당도 챙겨주고 있으며, 정기 보너스에 우수사원 포상까지 진행중이라고 하죠.

자녀가 있는 직원들을 위해서 회사에서 조금이나마 걱정을 덜어주고자 자녀 학자금을 지원해 주기도 합니다. 명절에는 귀향비를 지원해주며 식사비는 매월 20만원을 지원해 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런 복지를 아무런 눈치 없이 사용하게 만들어 주는 환경을 조성해 준다고 하는데요. 

사실상 많은 기업들에 모범이 되고 있다고 소문이 자자한 회사 NS홈쇼핑은 기업 발전이 기대되는 회사인데요. 앞으로도 많은 다른 회사들의 모범 사례가 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