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요즘은 민트가 대세죠" 성지순례하러 간다는 민트 디저트 맛집 Best 5

by sajupal 2021. 7. 26.

출처: 좌 @우주소녀 sns/우 @mint_heim

닭발, 오이, 곱창, 고수 등 호불호가 갈리는 여러 음식이 있는데요. 그중 대표적인 음식으로 민트가 있습니다. 민트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치약' 맛이 나는 음식을 왜 먹냐고 하지만 민트 마니아들은 민트 초코부터 민트 마카롱, 민트 빙수 등 어떤 것을 먹어도 민트를 선호합니다.

민트로 만들 수 있는 디저트가 무궁무진 한 만큼 전국에는 여러 민트 디저트 맛집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민트 마니아들을 위한 민트 디저트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구 하우웰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카페에는 시그니처 메뉴가 있는데요. 바로 '꿀떡 민트'입니다. 복고풍의 귀여운 컵에 담긴 민트 초코 라테와 꿀떡의 조화가 정말 환상적인데요. 민트덕후 취향 저격하는 맛과 비주얼로 요즘 인스타에서 핫한 곳입니다. 꿀밤도 있으니 떡과 민트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가볼 만한 카페인 것 같습니다.

서교동 민트 하임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민트 하임'은 민트 초콜릿, 민트 브라우니, 민트 오레오 머랭 쿠키, 민트 마카롱, 민트 케이크 등 민트 덕후들을 위한 다양한 민트 관련 메뉴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민초단들 사이에서 유명한 카페여서 웨이팅이 있을 때가 많다고 하는데요.

민트가 정말 강렬한 곳이라 음료 하나를 다 마시면 한기가 느껴질 정도라고 합니다. 매장 인테리어 또한 민트민트한 색감을 가지고 있어 누구나 민트 초코 성지인 것을 알아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무더위를 시원한 음료로 이겨내고 싶은 민초단분들이라면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성남 모코

민트 초코 마니아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가게라는 '모코'는 민트 초코 빙수를 파는 카페인데요. 초코우유와 민트 맛 얼음 위에 민트 아이스크림과 민트 생크림까지 얹어 나와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출처moco._.ne

또한 갖가지 민트들이 입안에서 어우러져 일반 빙수보다 시원한 민트 빙수를 제대로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내부가 살짝 협소해 웨이팅이 있어 사람이 많이 몰리지 않는 시간에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주 러블리 케이크

출처: @lovelycake77

전주에 위치해있는 '러블리 케이크'는 마카롱 맛집으로 이곳의 민트 마카롱은 마니아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민트꼬끄에 옆면에 초코가 잔뜩 붙어있는 뚱카롱은 한입 베어 물면 느껴지는 시원한 민트향과 중간중간 씹히는 초코의 달콤함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얼려먹으면 민트 초코 아이스크림 같은 맛이 나 민트덕후 들의 취향을 저격한 곳이라고 합니다. 민트 마카롱 외에도 스콘이나 휘낭시에 등을 판매하고 있어 전주를 방문한 많은 사람들이 찾아가는 카페라고 합니다.

서초동 몰리 팝스

서초동에 위치한 '몰리 팝스'는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되었던 수제 아이스크림 맛집인데요. 그중 민트 초코맛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텁텁하지 않고 사각거리면서 상큼한 식감이 민트와 잘 어울리는 맛이라고 하는데요. 

민트초코맛 외에도 자몽 샴페인, 깔루아 막걸리, 에딩거 맥주 등 실제 알코올이 첨가된 19금 아이스크림부터 레몬 바질, 피냐 콜라다, 와사비 등 특이한 맛까지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 선택하는 재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