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인스타 성지라고? 인싸들은 한 번씩 방문했다는 욕실이 핫한 호텔 Best 5

by sajupal 2021. 8. 21.

출처: @h.bin_96

인스타그램을 보면 하루에도 수십 장씩 멋진 여행 사진들이 업로드되는데요. 이런 인스타그램의 사진을 보고 여행지를 선택하는 게 일상이 되어버릴 정도로 SNS의 파급효과는 엄청납니다. 많은 사진 중에서도 특히 호텔에서 찍은 사진들이 눈에 띄는데요. 객실과 편의시설 외에도 욕실에서도 찍은 사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인스타그램에서 유명한 아름다운 욕실이 있는 호텔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카프리 섬에 대해 다들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탈리아 남부 소렌토 지역에 있는 아름다운 곳이죠. 이곳에 ‘푼타 트라가라’ 라는 호텔이 있습니다. 2차 세계대전 때 미국 사령부의 본부로 사용되었던 곳인데, 르코르뷔지에라는 프랑스 건축가가 디자인하여 새롭게 태어난 호텔입니다.

@Punta Tragara

공간을 나누는 역할을 하는 칸막이가 없게 디자인되어 넓은 개방감을 주는 객실이 독특한데요. 현대적 디자인의 가구와 유니크한 골동품 등의 소품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카프리 섬을 대표하는 기가 막힌 해안선, 아나 카프리를 볼 수 있는 아트 스위트룸의 욕실은 거실 한가운데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욕실에서 감상할 수 있는 자연 모습은 한 폭의 그림을 보는 듯 멋진 장관을 선사합니다.

미술관 위층에 호텔이 있는 곳도 있는데요. 바로 남아프리카 케이프타운 중심에 있는 ‘더 실로 호텔’입니다. 1921년에 건축된 이 건물은 그 당시 곡식 저장창고로 쓰였고 이런 역사를 후대에 이어가게 하도록 외형을 그대로 보존했다는 게 특징입니다. 

다이아몬드를 연상시키는 특이한 유리창이 눈에 띄는데, 램프의 다각형 곡면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하죠. 이러한 특이한 디자인으로 빛이 직선으로 들어오지 않고 굴곡 형태로 들어오게 되는데, 호텔의 욕실에서 더욱 아름다운 굴곡진 빛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칼라유리와 크롬으로 만들어진 창문, 빅토리아풍으로 디자인된 욕실에서는 도시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엔 고급스러운 호캉스를 누릴 수 있는 5성급 호텔을 소개할까 합니다.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호텔이자 홍콩에서도 가장 오래된 역사가 있는 ‘더 페닌슐라 홍콩’인데요. 고전적이고 우아한 분위기가 여행객들을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습니다. 위치도 침사추이 가운데에 있어 쇼핑과 관광을 하기에도 좋다고 하죠.

빅토리아 항구의 극적인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는 욕실은 정말 인기가 많은데요. 고풍스러운 외관뿐만 아니라 앤틱한 고급 인테리어와 룸 컨디션의 섬세함이 이 호텔의 분위기를 살리는 데 한몫하죠. SNS를 보면 통유리창으로 보이는 하버뷰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들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팔라스 등급(5성급 이상의 호텔 중 최고의 호텔에만 부여하는 등급)을 획득한 호텔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파리에 있는 ‘르 르얄 몽소 래플스 파리’ 인데요. 파리에서도 단 몇 개의 호텔만 이 등급을 받았다고 하죠. 샹젤리제와 개선문과 가까이에 있으면서도 여행객들의 왕래가 많지 않은 조용한 길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파리 특유의 시크함이 느껴지는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요. 2010년에 유명한 산업디자이너인 필립스탁을 필두로 하여 여러 번의 개조를 거친 결과 현대적인 요소와 고전적인 요소의 멋진 조화가 완성되었다죠. 바닥을 뺀 모든 면이 거울로 된 욕실이 압도적인데요. 100% 백라이트로 되어 있어 어떻게 찍어도 그림자가 생기지 않아 몇 없을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1990년대 초중반 많은 젊은 예술가들이 모여 터를 잡은 아지트가 된 곳이 있는데요. 바로 윌리엄스버그입니다. 브루클린을 대표하는 곳이죠. 많은 예술가가 끊임없이 모여들기를 반복하여 지금의 범접할 수 없는 개성을 내뿜는 지역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호텔 또한 예사롭지가 않은데요. 바로 ‘더 윌리엄스버그 호텔’이 대표적입니다. 인스타그램 사진을 찍기 위해 만들어진 곳이라고도 할 정도로 사진 촬영하기 최적화된 욕실이 있습니다. 이 욕조에 있으면 맨해튼과 브루클린의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는데요. 하얀 세면 목재 벽면의 패널, 고전적인 청록색의 타일, 황동으로 된 굵은 수도꼭지 등 멋진 색감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완벽한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