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지방간 있으신분들 필수!" 건강전문의가 알려주는 지방간에 효과 엄청 좋다는 대추 레시피

by sajupal 2022. 6. 18.

현대사회에는 술을 많이 드시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간이 안좋은 분들이 많은데요. 간이 안좋은 분들은 이 레시피대로 먹으면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음식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추요리 레시피

특히 대추는 간 세포의 독성 수치를 회복하고 지방간을 제거하는 데 좋은 식재료라서 특히 양파와 함께 먹게 되면 지방간을 제거하는 데 최고의 궁합이 된다고 하는데요.

 

레시피의 필요한 재료는 말린 대추 열개와 양파 반개 그리고 물 2리터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특히 말린 대추가 간 건강에 좋은 폴리페놀 성분이 세 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서 가능하다면 말린 대추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은데요. 또한 찢어서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양파를 손질해야 하는데 여기서 포인트는 바로 양파 껍질까지 모두 넣는 것입니다. 지방간을 제거하기 위해선 양파에 퀘르세틴 성분을 반드시 섭취해야 좋습니다.

 

특히 케르세틴 성분은 껍질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이것이 간 속의 지질을 낮춰 간에 축적된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껍질까지 포함해 넣어야 합니다.

 

이제 냄비를 준비하시고 물 2리터를 넣고 손질한 대추 10개와 잘게 썬 양파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대추 씨에도 간 건강에 좋은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하고 또 신경 완화 효과가 있어서 스트레스 해소와 불면증을 없애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대추씨 역시 함께 넣으시면 됩니다.

 

끓이는 시간이 중요합니다. 너무 오래 끓이지 않고 중불에 딱 30분만 끓여서 드시면 지방간을 없애는 대추 양파 차가 완성됩니다.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대추 양파 차는 무엇보다 해독 작용에 강력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평소 간 수치가 높거나 건강검진을 통해 지방간이 있다고 들으셨다면 매일 하루 한 잔 식후에 마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