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운동 안해도 뱃살 빠집니다" 건강전문의가 추천하는 내장지방 싹 태워주는 땅콩 레시피

by sajupal 2022. 6. 21.

최근 자기관리를 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다이어트와 식단관리,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뱃살은 많은 분들이 빼기 어려워 한다고 합니다.

 

이 뱃살은 내장지방을 먼저 빼야 한다고 하는데요. 내장지방을 제거하기 위해서 땅콩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빠지는 땅콩 섭취 방법

땅콩은 지방 함량이 높아서 많이 섭취하면 살이 찔 수 있는데요.

 

이 땅콩으로 내장지방을 빠지게 하는 땅콩 섭취 방법은 바로 '땅콩 껍질'에 그 답이 있습니다. 우선 땅콩 껍질을 꼭 먹어야 되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겉껍질 속에는 루테올린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땅콩 껍질은 배 속에 들어찬 내장지방을 빼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루테올린을 사료에 섞어서 먹인 쥐는 먹지 않은 쥐보다 체중이 16%나 줄었고 몸 전체 지방량도 31%나 줄었다고 합니다.

 

 

땅콩 껍질차 만드는 방법

땅콩 껍질 한 줌 정도에  1.5리터, 보리차와 녹차를 약간만 넣어서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서 15분 정도 끓이면 끝입니다.

 

녹차와 보리차를 소량 넣는 이유는 땅콩 껍질의 흙 냄새를 제거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녹차와 보리차는 소량만 넣으면 됩니다.

 

이렇게 끓여서 수시로 마시면 내장지방, 지방간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효능은 개인 체질이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건 참고하시고 드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