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보리차는 무조건 이렇게 먹어야합니다" 건강전문의가 알려주는 당뇨가 싹 사라진다는 보리차 끓이는 방법

by sajupal 2022. 6. 21.

당뇨는 현대인들이 정말 많이 가지고 있는 질병으로 눈이나 심장을 망가뜨리는 무서운 질병인데요. 그런데 보리차에 이것을 넣어서 끓여 마시면 콜레스테롤과 당뇨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보리차를 어떻게 마셔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보리가 당뇨에 좋은 이유

보리에 함유된 베타클루칸 성분에 주목해야 하는데요. 베타글루칸 성분은 자연 인슐린이라 불릴 정도로 혈당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베타글루칸은 당뇨의 소화 흡수를 지연시키기 때문에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것을 막아주는데요.

 

 인슐린 저항성 개선 작용까지 있어서 당뇨를 예방해 줄 뿐만 아니라 당뇨병을 개선해주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런데 보리차는 보리만 끓이는 것도 좋지만 더 효과적으로 끓여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보리차 끓이는 방법

보리는 찬 성질이라서 속이 차신 분들은 많이 드시기 불편합니다. 그런데 따뜻한 성질의 양파 껍질과 함께 끓여 마시게 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양파 껍질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이 퀘르세틴 성분은 양파 알맹이보다 껍질에 30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꼭 양파 껍질을 사용해야 합니다.

 

보리 양파차를 만드는 준비물은 볶은 보리 반줌 정도와 양파 껍질 두줌 물 1.5L를 준비해주세요.

 

물부터 끓이고 물이 끓을 때 보리와 양파 껍질을 넣어서 다시 5분 정도 끓이면 끝입니다. 오래 끓이면 쓴맛이 나기 때문에 살짝 끓이고 우려줍니다.

 

이렇게 식수 대용으로 끓여서 온 가족이 수시로 마시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보리 양파차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