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대부분 이런 행동을 한다고..."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말하는 아침에 하면 하루를 망친다는 행동 6가지

by sajupal 2022. 6. 23.

여러분은 아침에 일어나면 가장 먼저 어떤 행동을 하시나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침에 '이런 행동'을 한다면 하루를 망칠확률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어떤 행동들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드시 피해야 하는 아침 습관

1. 알람 미루기

첫번째는 바로 알람 미루기입니다. 모닝콜 소리에 잠을 깨지만 피곤한 마음에 조금만 더 자자하며 5분씩 미루게 됩니다.

 

알람을 끄고 다시 잠을 자면 우리 몸도 잠자는 모드로 바뀌게 되는데, 다시 일어나는 경우 몸은 자다가 중간에 깼다고 인식하기 때문에 오히려 몸이 더 무거워지고 더 많은 피곤함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2. 모닝커피 마시기

두 번째 눈뜨자마자 모닝 커피 마시기입니다. 아침에 커피를 마시는 것보다 물로 입을 헹군 후 미지근한 물을 드시는 걸 권해드리는데요.

 

컵에 뜨거운 물 반, 차가운 물 반을 받아 10초간 대류 현상을 유도한 후 드시면 됩니다. 밤새 부족해 수분 공급에 좋고 기와 혈액 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 우리 몸을 깨우는 일등 공신입니다.

 

 

3. 커튼 그대로 두기

세 번째 아침에 일어나 커튼을 걷지 않는 것인데요. 일어나서 커튼을 걷게 되면 아침 햇살을 통해 우리의 생체 시계를 켜서 몸의 리듬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4. 뜨거운 물로 샤워하기

네 번째는 바로 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것입니다.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게되면 몸이 풀리고 개운한 느낌이 들 수는 있지만 근육이 이완됨으로 인해 우리 몸이 다시 수면 모드로 돌아갈 수 있는데요.

 

아침에는 약간 차가운 듯한 물로 샤워하는 것을 권장드리고 가능하시다면 냉수 샤워를 적극 권장 해드립니다. 찬물로 샤워를 하게 되면 엔도르핀의 분비가 왕성해지고 아드레날린이 폭발하여 몸에 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이불 그대로 두기

다섯 번째 일어나자마자 이부자리를 개지 않는 것입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기상 직후 잠자리를 정돈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잠자리를 정리하면서 자신의 마음도 정리된다고 하고 이부자리를 개는 것이 의욕을 불러일으켜 뇌를 활발하게 만든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6. 기지개 키지 않기

마지막은 바로 기지개를 키지 않는 것입니다. 기지개를 켜주지 않으면 전체적인 순환이 일어나지 않아 밤새 이완되었던 근육을 풀어주지 못해서 뇌가 잠들어있다고 느끼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