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모기 때문에 괴롭다면 꼭 보세요!' 집안에 두기만 해도 모기가 없어진다는 신기한 식물

by sajupal 2022. 6. 23.

이제 장마도 시작되고 여름이 되어버리면서 모기가 말썽을 일으키기 시작했는데요. 

 

특히나 밤에 집에서 잠을 청하다가 모기가 윙윙거리면서 날라다닌다면 다음날까지 잠을 제대로 못이루는 경우가 많죠. 거기다 모기는 질병을 전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욱이 조심을 해야하는 해충인데요. 

 

오늘 알려드릴 꿀팁은 집안에 들어온 불청객인 모기를 이 식물 하나로 말끔하게 사라지도록 만들수 있는 정보인데요. 과연 어떤 식물일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기 퇴치하는 식물이 있다고? 

▶ 페퍼민트

페퍼민트를 키워 박하향이 퍼진다면 모기들이 피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모기는 페퍼민트의 톡 소는 향을 싫어하기 때문이라고 하죠. 특히나 페퍼민트는 향균과 살균 작용을 동시에 하기 때문에 모기의 유충을 없애는 기능까지 한다고 합니다. 

 

▶ 레몬밤

레몬밤은 아로마 치료로 많이 사용되는 허브인데요. 이름이 레몬밤인 만큼 레몬향이 향긋하게 나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레몬밤의 특징은 키우기도 편하고 생명력이 좋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잘 자라는 특징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 

 

모기퇴치식물로써는 레몬밤에 들어있는 '시트로넬롤' 성분 덕분에 모기를 쫓아내는 효과가 있다고 하죠. 이런 레몬밤 잎에 비벼서 몸에 바르면 피부에 모기가 달려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 레몬 유칼립투스

유칼립투스또한 모기 퇴치에 굉장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유칼립투스 중에서도 '레몬 유칼립투스'가 모기를 퇴치하는데 유독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죠. 

 

레몬 유칼립투스 오일을 만들어 사용하면 모기 퇴치제 대신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모기퇴치에도 좋지만 신경 안정과 스트레스를 풀어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레몬 유칼립투스는 약간의 독성이 있어서 면역력이 약한 아이가 손으로 만지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가 있는 집은 주의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라벤더 

라벤더는 시중에 디퓨져로도 인기가 많은 향인데요. 라벤더 향의 주성분인 '리나롤'은 신경 안정과 우울감 완화등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더 놀라운 점은 바로 모기또한 퇴치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모기가 피 냄새를 맡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라벤더 알레르기가 간혹 있으신 분이 있다면 다른 모기퇴치식물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피부에 직접적으로 바른다면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으니 꼭 주의해서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