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알고있으면 운전의 질이 달라진다" 운전자 90% 이상이 한번도 사용해 본적 없다는 자동차의 숨겨진 꿀 기능

by sajupal 2022. 7. 17.

자동차를 맨일 운전하지만 자동차 안에 있는 기능을 모두 사용하지 못할때가 많은데요. 

 

어쩌면 차를 사고 폐차할 때까지 사용해 본적 없는 기능도 존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운전자 대부분이 모르는 자동차 버튼의 숨겨진 기능!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동승석에서 시동 걸기

보통 시동을 걸기 위해선 브레이크를 밟고 키를 돌리거나 시동 버튼을 누를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때문에 동승석에선 시동을 걸지 못할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브레이크 밟지 않고도 동승석에서 시동 걸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버튼을 한 번 누르고 그다음 두 번째로 누를 때는 10초 동안 길게 누르면 마법처럼 시동이 켜집니다.

트렁크 안에 갇힌다면?

그럴 일은 드물지만 만약 트렁크 안에 내가 갇힌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트렁크 뒤에 있는 작은 커버를 열고 트렁크 열림 레버를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건 특히 차박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이라고 하죠.

차량 밖에서 창문을 열수있다?

이건 많은 사람들이 알 수도 있는 내용인데요. 윈도우를 올리지 않고 차에서 내린 경우, 윈도우 리모트 컨트롤이라는 편한 기능이죠.

차량 밖에서 스마트키로 도어를 잠근 후에 다시 잠금 버튼을 꾹 계속 누르고 있으면 몇 초 후에 윈도우가 올라갑니다. 세이프티 파워윈도 기능이 있는 차량만 됩니다.

주유할때 주유구 위치를 모른다면?

내 차가 아닌 다른 사람의 차를 운전할 때 주유구 위치를 모를 때 어떻게 확인하시나요?

내려서 확인할 필요 없이 생각보다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료 게이지를 보면 주유구 위치가 어느 방향인지 화살표로 표시되어 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가 진흙탕에 빠진다면?

진흙탕이나 웅덩이에 타이어가 빠졌을 때 깊은 웅덩이가 아니라면 간편하게 빠져나갈 방법이 있습니다.

 

차량에 OFF라고 쓰여 있는 버튼을 눌러 VDC의 기능을 끄고 계기판에 표시 등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하고 이제 힘차게 가속 페달을 밟아서 빠져나가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자동차에 숨겨진 꿀기능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공감'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