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아빠 이용해 학위 따내더니...' 박사 준비하는 대학원생한테 사기치다 걸려 개쪽당한 홍진영 수준

by sajupal 2022. 11. 3.

장윤정을 이어 우리에게 트롯이라는 장르를 대중화 시켜준 장본인이 있는데요. 바로 가수 '홍진영'입니다. 섹시하고 도도한 이미지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사람을 홀렸던 가수 인데요. '사랑의 배터리', '살다보면' 등의 수많은 히트곡을 남기기도 했었죠. 그녀는 노래도 잘하고 끼도 넘치지만 그 와중에 공부도 잘해 박사학위를 받은 인재로도 알려져 있었는데요. 

하지만 홍진영은 몇년전 박사 학위 논문 표절 논란으로 엄청난 화제가 되었고 이는 연예계 퇴출을 하느냐 마느냐의 문제로도 번지게 되고 맙니다. 그랬던 홍진영이 과거 '박사' 준비를 하는 대학원생에게도 사기를 친 사례가 재조명 되고 있는데요. 도대체 무슨일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진영 박사 논란

트로트 가수로서 최정상의 인기를 누리고 있을 무렵 홍진영은 '논문 표절'이라는 엄청난 논란에 휩쌓이게 되는데요. 지난 2009년 '한류를 통한 문화콘텐츠 산업 동향에 관한 연구'라는 논문으로 조선대학교 무역학과 석사 학위를 수여받은 홍진영은 일반적인 학위 논문들이 자유로운 열람과 다운로드를 허용하는 것과 달리 자신의 논문의 원문보기를 제한해 두게 되는데요. 

이러한 홍진영의 행동은 여러 차례 방송을 통해 자신의 논문에 대한 자랑스러운 태도와 모순되는 모습을 가져 왔다고 하죠. 그렇게 논문을 막던 혼진영은 무려 11년 후인 2020년 언론에서 홍진영의 석사 논문에 대한 표절 의혹을 제기 하면서 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논문은 표절 확인 검사 사이트에서 검사를 해본 결과 '유사도 74%'의 엄청난 기록을 했다고 하는데요. 

 

학술 논문이나 학위논문을 작성은 보통 유사도가 25% 이상이면 표절로 여겨진다고 하죠. 때문에 74%의 유사도는 엄청나게 높은 것이라고 합니다. 

처음엔 인정하지 않았다

이런 홍진영의 표절 논란에 홍진영은 자신의 논문이 표절이라는 것에 인정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석박사의 학위는 반납하겠다고 하면서도 표절은 인정하지 않는 뻔뻐한 그녀의 태도에 많은 대중들은 실망을 했다고 하죠. 

하지만 홍진영의 나왔던 대학교인 '조선대' 무역학과 교수는 홍진영이 대학교에 다닐때에도 학교에 거의 출석한 적도 없고 본인의 경험에 비춰보면 성실하게 연구를 수행했던 적도 없다고 주장을 했다고 합니다. 거기다 홍진영의 아빠가 조선대상과대학 교수였다는 점을 보아 홍진영 아빠의 입김이 있었다는 것은 충분히 납득할만한 예측이고 이에 학위 수여 시스템은 대대적인 감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는 주장도 강했습니다. 

 

이러헥 일이 점점 커지자 홍진영도 더이상 물러설 곳이 없었는지 학위 논문 표절 논란에 대해 인정을 하게 되는데요. 결국 석,박사 학위는 자동으로 취소 되었다고 합니다. 

남궁민도 예측 했다?

한편 과거 홍진영과 예능프로그램 '우리결혼했어요'에서 호흡을 맞췄던 배우 '남궁민'역사 그녀의 학위에 대해 의심을 풀엇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는 과거 해당 프로그램 방송에서 홍진영의 모교를 방문하며 성적표를 열람했는데 그녀의 성적표가 대부분 A인 것을 보고 "따뜻한 인간미가 없다"는 언급을 하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중앙대 기계공학 출신인 '남궁민'은 자신도 대학시절에 연기를 하면서 대학교를 병행하려니까 평균 학점이 3점대도 안나왔었는데 홍진영의 성적이 대부분 A이상인 것을 보고 갸우뚱한 표정을 짓기도 했죠. 

 

이는 훗날 남궁민의 안목이 재조면 되는 장면으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대학원생한테 사기까지...

과거 홍진영은 '이달의 노래'라는 유튜브 프로그램에서도 박사 학위를 준비하는 대학원생에게 사연을 받는 만행을 저질렀는데요. 사연을 신청한 대학원생이 "언니 저 요즘 논문 쓰는데 영어 때문에 머리 쥐어 뜯습니다. 언니는 무려 박사 학위까지…. 팝송도 가능하쥬?"라고 말하며 신청곡을 보냈는데요.

이에 홍진영은 자신의 뽕에 취해 팝송을 부르는 장면까지 나오게 됩니다. 이를 본 많은 네티즌들은 "뻔뻔하네", "속으로 안찔렸을까?", "다 알면서도 끝까지 저러는 것좀봐..." 등의 냉소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하네요. 

 

괜히 박사 논문을 조작해 억지로 만들어서 홍진영은 잘 하던 가수활동도 이제 못하고 그녀에 대한 대중들의 신뢰도도 많이 떨어졌는데요. 지금부터라도 하나씩 신뢰를 쌓아가면 가수로서의 좋은 모습을 보였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