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불륜카페 운영까지..." 돈 많다고 자랑하더니 모두가 경악했다는 팽현숙이 돈버는 방법

by sajupal 2022. 11. 3.

코미디언 부부로 유명한 '최양락', '팽현숙' 부부를 아시나요? 1990년대 방송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던 이들은 결혼후 자취를 감추다가 어느날 나타나 외식업을 한다며 홍보를 해 대박이 나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불륜들이 자주 찾는 카페를 운영한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전해 다시한번 논란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무슨일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의 천재(?) 팽현숙

한국의 대표 미녀 개그우먼으로 유명한 '팽현숙'은 경남 창원 출신으로 제3회 KBS 개그 콘테스트를 통해 데뷔를 했습니다. 당시 '팽'씨의 보기 드문 특이한 성을 가지고 있어서 이름부터가 대중들의 인식에 강하게 남았다고 전해지는데요. 개그우먼으로서도 큰 성공을 거둔 팽현숙이지만 같은 코미디언 동료인 '최양락'과 결혼 후 아이를 낳고 바로 장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대학시절의 전공을 살려 강남에 도자기 가게를 시작했지만 비싼 월세에 못 이겨 결국 폐업을 하게 되는데요. 이후 옷 가게를 차렸지만 역시 실패로 끝이 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가정주부에 만족하지 못했고 평소 '요리'라는 취미가 있어 이를 살려 요식업에 관심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그동안 모은 돈과 대출을 받아 구리에 레스토랑을 열었다고 합니다.

그녀의 첫 요식업 사업은 대 성공이었고 덕분에 1년 만에 초기 투자비용과 대출을 모두 회수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그 기쁨은 그리 오래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 당시의 구리는 유동인구가 적다는 지역적 한계가 있었기 때문에 점점 손님의 발걸음이 끊기게 된 것인데요. 월세도 겨우겨우 내고 있었던 그녀는 끈기 하나로 장사를 이어나갈 수가 있었다고 합니다. 

불륜들의 성지가 되어버린 카페

팽현숙은 강남이 상가 금액이 비싸다 보니 경기도 양평으로 패밀리 레스토랑을 옮겼다고 하는데요. 자연을 바라보는 패밀리 레스토랑이어서 분위기가 굉장히 좋은 곳이었다고 하죠. 하지만 이곳이 어쩌다 보니까 불륜들이 자주찾는 성지 카페로 되어버렸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가 유동인구가 많지 않고 한적해서 조용히 둘이 만나고 싶은 불륜들이 자주 찾았다고 하죠. 이에 함께 출연한 패널들이 "일부러 만든 것이냐"며 언급을 했지만 팽현숙은 그건 절대로 아니라고 했는데요. 그러면서 불륜들을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차에 내릴 때 알수 있다. 불륜들은 다정하게 팔짱을 껴서 우아하게 들어온다.",  "인사하면 모른척 하고 들어오는데, 진짜 부부는 사진찍고 인증샷을 많이 찍는다"고 언급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부동산의 남다른 안목까지...

그녀의 가족은 과거 호주로 이민을 가게 되었는데, 당시 팽현숙은 호주 내에서 주택 임대 사업이 활발한 것을 보고 큰 흥미를 느꼈다고 합니다. 1998년 한국으로 돌아왔을 때 그녀는 카페 운영을 통해 모은 돈으로 아파트 임대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그 당시 6,000~8,000만 원 정도가 모이면 바로 아파트를 매입했다고 합니다.

당시 아파트값이 1억~2억 정도였는데, 모은 돈 이상의 금액은 대출로 메우는 투자였는데요. 역세권 위주의 아파트를 매입했던 팽현숙은 지리적 이점으로 임대 수요가 넘쳐나면서 그녀는 결국 아파트 10채를 보유하는 임대 사업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녀의 임대 사업 전력은 '장기 투자'였는데요.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토지를 매입해 10년 후의 수익을 보면서 집을 사드린 것이죠. 당시 경기권에서는 신도시가 많이 생겨나고 있었고, 매입한 토지는 대부분 2~3배가 되는 가격이 오르게 되었죠. 실제로 그녀가 매입한 남양주 도농동 상가는 뉴타운이 되면서 현재는 땅값만 10억이 넘는 시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공개된 그녀의 주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순대 국밥집을 개업할 당시 그녀는 남양주 와부읍 덕소의 아파트에서 거주해 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녀의 남편 최양락이 방송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서울로 출퇴근하는 것이 어려워지자 당시 거주했던 '덕소 아파트' 임대로 들이고 여의도 MBC 부근의 아파트로 이사를 가게 되는데요. 해당 아파트는 여의도 라이프 콤비빌딩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 아파트는 여의도가 아닌 남양주에 위치한 '부영 그린타운'인데요. 둘 부부는 가장 넓은 65평형 아파트에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해당 단지는 다산시 내에서도 뛰어난 입지로 유명한데요. 도농역의 역세권이자 주위에 마트와 영화관 같은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2020년 11월에는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이 오픈하게 되면서 5억 정도의 시세가 되던 부영 그린타운이 9억에 가까이 뛰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팽현숙은 남양주, 양평, 홍천 등에 약 천 평 정도의 토지와 별장을 소유 중이라고 전해지는데요. 남편 최양락의 생일에는 생일선물로 땅문서를 주기도 했다고 해 많은 남자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었죠. 지금까지 단순히 개그우먼 팽현숙에서 사업과 투자 등으로 큰 성공을 거둔 '팽현숙'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자산과 투자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도전했기에 가능했던 결과라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