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사기꾼이랑 왜 결혼했나 했더니..." 이영애가 드라마도 안찍고 부동산 부자가 된 충격적인 방법

by sajupal 2022. 11. 7.

한복이 가장 잘 어울리는 여배우 중 한명인 이영애는 대장금, 친절한 금자씨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배우 인데요.

데뷔 초창기에는 연기력 논란이 나오기도 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평가가 좋아진 배우 중 한명입니다. 이런 이영애는 결혼 후 부동산 재벌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된 일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F의 여신

이영애는 CF로 데뷔를 했는데요. 그래서인지 여성 배우 중 가장 많은 브랜드의 광고를 찍었을만큼 대중과 광고주들의 선호도가 대단한 배우라고 합니다. 전성기에는 무려 240여 편의 CF를 찍으며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기도 하였습니다.

그 인기만큼 그녀의 출연도도 엄청나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사임당, 빛의 일기' 출연 당시 무려 회당 1억으로 전지현과 함께 여배우 최고 수준이며, 광고에서는 편당 12억을 받아 남녀 연예인 통틀어서 가장 많이 받는 연예인이라고 합니다.

다큐멘터리 논란

이영애는 재미교포 사업가인 한국 레이컴 회장과 2009년 결혼을 했는데요. 이때 이영애를 주제로 만든 다큐멘터리가 방영 되었는데 이 방송이 크게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영애가 바쁜 스케줄을 소화해 내면서 차에서 삼각김밥으로 끼니를 때우는 모습이 방영 되었었는데요. 일반인처럼 김밥을 베어먹는 것이 아닌 손으로 조신하게 안의 밥을 조금씩 떼어먹었습니다.

그러면서 "바쁠 땐 종종 먹는다" 고 얘기하고는 뜯는 방법을 몰라 "이거 어떻게 하는 거지?" 하며 멋쩍게 웃기도 했는데요. 이 모습을 본 시청자들이 '삼각김밥을 누가 저렇게 먹냐', '괜히 먹어본 적도 없는 삼각김밥으로 소탈한 척 한다' 등의 의견을 내비쳤습니다.

이영애의 재벌남편의 정체는?

이영애의 남편 정호영은 이영애와 무려 20살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요. 무려 2조원의 재산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진 재력가라고 합니다.

그는 이영애를 만나기 전 배우 심은하와 교제한 적이 있는데요. 심은하와는 일년간의 교제 끝에 결혼 날짜를 잡았지만 결혼식 직전 파혼을 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나이와 학력 등 그의 정체가 불분명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정호영은 미국 시카고 대학교와 일리노이 공과대 대학원을 졸업했다고 했지만 사실 확인은 할 수 없었고 과거 배우 김수륜과 결혼 후 이혼 했지만 그 사실 조차 숨겼다고 합니다.

또한 그는 "자신은 나이를 51년생, 53년생, 64년생 총 3개의 나이를 가지고 있으며 어느 것이 맞다고 시인도 부인도 못하겠다. 64년생 나이는 외국 나이로 다 내가 산 삶이다" 라고 직접 말하였습니다.

20살의 나이 차이를 속여가며 외국에서 했던 사업이 무엇인지 의문이 남는데요. 또한 정호영의 재산의 출처에 대해서도 분명하지 않은점이 많습니다.

2014년 스포츠 서울은 정호영을 사기 혐의로 고소 하였습니다. 스포츠 서울 관계자의 증언에 따르면 정호영은 이영애의 초상권을 활용한 사업을 제안했고 20억의 투자금을 받아갔지만 투자 조건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또한 초상권 공동 사업자들과 법적 분쟁을 일으키는 등 정상적인 사업은 하지 않고 투자금만 가로채 고소를 하게 되었다고 말하였습니다.

이영애가 조선족?

경기신문 및 다수 대한민국 주요언론들의 기사에 의하면 위키피디아 중국어판에서 일부 혐한 중국 네티즌들이 악의적으로 배우 이영애의 사진을 대표사진으로 걸어놓은 뒤 한국인 전체를 조선족이라고 적어두었다고 하는데요.

중국인 네티즌들이 '조선족은 조선민족(한민족)의 줄임말이라 그렇게 적어둔 것이다' 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한국인을 중국인 안의 소수민족으로 편입된 것처럼 보이게 하고 싶은 의도가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2021년도에 발생한 일이지만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큰 문제로 한국 팬들과 해외 팬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중국의 공식입장은 아니지만 해결이 시급한 문제인데요. 민(
民) 문자 하나로 의미가 꽤 다르기 대문에 논점을 흐리지 말고 문제제기를 반드시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