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연봉 7000만 원에 수입차만 5대?' 전직 KBS 아나운서의 재산 규모

by CLICK TODAY Coco Coy 2021. 3. 14.
반응형
728x170

예능 프로그램을 보면 가장 많이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인물이 있습니다. 바로 아나운서 '전현무'인데요. 전현무는 현재 고정적으로 출연하는 프로그램만 무려 9~10개 정도 나 될 만큼 잘나가는 아나운서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그의 연봉이 과거 KBS의 아나운서였을 때보다 무려 20배나 상승한 것이 알려져 논란이 되었는데요. 현재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섭렵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모으고 고고행진 중인 전현무의 수입은 어느 정도 일가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KBS 출신 아나운서

전현무는 원래 KBS 출신 아나운서로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그전에 조선일보와  YTN에서도 합격해 조선일보에서 수습기자로 활동 후 YTN에 합격해 앵커를 2년 정도 한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는 거기서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을 했었는데요. 

2년 후 KBS 아나운서 공채에 당당하게 합격을 하게 됩니다. 당시 MBC에도 지원을 해 최종 면접까지 올라갔었지만 경쟁자가 '김정근, 오상진'을 만나 떨어졌다고 하는데요. 전현무는 '오상진의 얼굴을 보자마자 떨어질 것을 예상했다'라며 웃픈이야기를 꺼내기도 했었습니다.

KBS 퇴사, 아나테이너의 꿈

그는 원래 예능인 아나운서가 되는 것이 꿈이라고 했는데요. 이러한 영향인지 그는 KBS로 이직 후 원하던 대로 비타민, 스타 골든벨, 생생정보통과 같은 예능프로그램 MC로 거듭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로 예능 MC로 역할을 하면서 그의 숨겨진 입담과 예능감이 서서히 대중들에게 드러나게 되는데요. 하지만 아나운서라는 프레임 때문에 그는 도전할 수 있는 캐릭터의 한계를 크게 느꼈다고 합니다. 

결국 그는 자신의 목표를 위해 2012년 퇴사를 결정하게 되고, 프리랜서로서 선언을 하게 되죠. 그리고 그는 퇴사 인터뷰에서 '시트콤을 만나고 싶다'라는 말을 했는데 그 이후로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아나운서의 이미지를 벗고 당당하게 예능인으로서 자리매김을 했습니다.

현재는 신규 예능 론칭을 하게 되면 대부분 전현무를 1순위로 출연 섭외를 할 만큼 성공을 하였으며 특히 MBC 예능 '나 혼자 산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2017년 방송연예 대상에서 수상을 하기까지 했습니다. 

프리랜서로 전향후 수익은 얼마나 늘었을까?

전현무는 KBS 소속일 당시 아나운서의 연봉은 약 7000만 원 수준이었던 것으로 알려지는데요. 거기에다 기타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면 프로그램 출연비를 더 받게 된다고 합니다. 당시 프로그램 출연 수당은 9000원 ~ 20,000원 수준이었다고 밝힌 적이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자사의 KBS에서 하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방송 출연료에 한계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프리랜서로 전행 후 그의 수입은 얼마 정도일까요? 당시 프리랜서로 선언 후 출연료를 자유롭게 받을 수가 있게 되자 회당 출연료를 800만 원 정도 받았다고 하는데요. 전현무가 현재 10개 정도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을 생각해 보면 그 수익은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거기다가 그는 CF 모델로 발탁되어 그 수익이 더해지죠. 대략 종합해본 결과 연수익이 30억~40억 정도로 추정이 된다고 합니다. 세금을 제외하면 월 수익 1억~2억 정도로 된다고 하네요.

그의 집과 차는 무엇일까?

이 정도 되는 인기를 누리고 사는 인기 MC 면 과연 어떤 집에 살고 어떤 차를 타면서 사는지 궁금해지는데요. 그는 그가 출연했던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그의 집을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2016년 당시 전현무는 월세, 전세에 살다가 처음으로 집을 매매했다고 방송을 통해 공개한 적이 있는데요.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서울숲 푸르지오'의 40평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시세는 약 20억 정도로 추정되고 있네요.

또한 같은 프로그램에 통해 자동차에 대한 애착을 드러낸 적이 있었는데요. 그는 약 9천만 원 대의 영국 L사 7인승 SUV와 약 2억 9천만 원대의 B사 쿠페, 2억 3천만 원대의 이탈리아 M사의 고급 세단, 독일 M사의 컨버터블 등의 차종을 소유하고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여자친구와의 데이트를 위해 외부에 알려지지 않은 빨간색 SUV 한 대를 더 구매했다고 전해져 많은 이들의 부럼 움을 샀었죠.

15살 연하의 여자친구

전현무 씨는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면서 당시 모델 한혜진 씨와 열애 사실이 알려져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었는데요. 두 사람은 애정을 과시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얼마 후 결별과 함께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도 했었습니다.

이후 현재는 KBS 아나운서 후배로 알려지는 15살 연하인 '이혜성 아나운서'와 열애 중인 것으로 알려지는데요. 이혜성 아나운서는 '연예가 중계', 라디오 채널인 '설레는 밤 이혜성입니다' 등을 맡고 있으며, 해당 라디오에 전현무가 첫 게스트로 등장해 큰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당시 열애설이 났었지만 전현무 씨가 1시간 만에 인정을 하게 되면서 두 사람은 공식 아나운서 커플로 알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명예와 자본과 미인을 다 가진 국민 MC '전현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세상 부러울 것이 없어 보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3

  • 현무놈 2021.05.21 17:15

    까불거리면서 재수없는 면상 날려대는 현무놈은 너무 재수가 없다. 하루 빨리 퇴출당하길 바래본다 예전에도 강호동에게 나대다 혼날뻔하고 ㅉㅉ
    답글

  • 재섭서 2021.09.22 10:17

    저시키 매국노잖아.일본제품 불매운동을 온 나라가 벌일때,혼자 신나게 일본제품 광고해서 돈벌었지.지금도 하고있지.그러면서 역사관련프로그램에 나가서는 일본의 만행을 보며 다른 출연자들은 분개를하는데,전현무는 큰 반응이없었지.생긴것도 일본원숭이,하는짓도 일본 얼간이짓만 골라하는데,저런애들보면,대한민국이 자본주의 사회라는걸 느낀다.더럽게라도 돈을벌어야 대접받는다는걸.
    답글

  • 도림문어 2021.09.28 09:20 신고

    ㅋㅋ 그저 지보다 돈좀벌었다하면 까대는시키들 3사아나운서가 그냥 운이냐 니들하는노력이나생각하거 아가리털어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