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당일치기 여행으로 제격' 쯔위가 추천했다는 트와이스 표 강화도 여행지

by sajupal 2021. 8. 15.

출처: @aria.leeee

K-드라마, K-음식 등 전 세계는 K-문화로 떠들썩합니다. K-문화 중 특히 K 팝은 예부터 지금까지 대한민국을 세계 곳곳에 꾸준히 알리는 데 이바지를 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아이돌, 가수에 푹 빠진 외국인들은 한국에 와서 그들이 다녀간 곳, 그들이 활동한 곳에 방문하여 인증샷을 남기기까지 합니다.

출처: ‘배틀트립’(KBS2)

K팝의 열기를 입증하는 증거로 국내에 ‘트와이스 코스’가 생겨난 곳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도’인데요. 멋진 자연 풍경으로 국내 여행지로도 인기가 많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요. 근래에는 외국인들의 마음도 사로잡았다고 합니다. 어떤 곳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5번째로 큰 강화도

한국에서 5번째로 큰 섬인 인천광역시 강화군의 강화도는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수도권에 사는 사람들이 자주 찾아오는 인기 있는 나들이 장소입니다. 드라이브길이 잘 되어 있어 복잡한 도시를 벗어나 힐링하고 싶을 때 자주 방문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석모대교가 2017년 개통되어 강화도와 석모도가 연결되면서 여행객들은 더욱 알찬 여행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고 하죠.

출처: ‘배틀트립’(KBS2)

최근 연예인들이 여행지를 추천해 주는 프로그램인 ‘배틀트립’(KBS2 방영)에 아이돌 트와이스가 나와서 강화도 여행을 떠났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에서 트와이스는 강화도의 명소에서 행복한 추억을 남기며 강화도의 아름다운 매력을 시청자들에게 선보였었습니다.

근대식 방직 공장을 개조한 이색 카페

강화도에는 가장 오래된 근대식 방직 공장을 개조한 핫한 카페가 있는데요. 트와이스 역시 이곳을 방문했었습니다. 가장 오래된 근대식 방직 공장이다 보니 다른 곳에서는 느낄 수 없는 분위기와 재미를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이런 매력 포인트 때문에 이 카페는 강화도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인기 장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무려 1.8km의 루지 체험코스

또 다른 인기 여행 코스로 루지 체험이 있습니다. 루지를 체험하기 위해서는 곤돌라를 타야 하는데요. 이 곤돌라 안에서 바라보는 경치가 예술이라고 하죠. 그 이유는 시원하게 펼쳐진 서해가 한눈에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해가 지는 시간에 곤돌라를 타면, 돈을 주고도 살 수 없는 멋진 서해안의 일몰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배틀트립’(KBS2)

곤돌라에서 내리면 루지를 탈 수 있는데요. 이곳은 아시아 최대 규모로 1.8km의 길이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경사와 중력만 있다면 가능한 루지는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놀 거리인데요. 기분 좋은 스릴감뿐만 아니라 멋진 풍경도 느낄 수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외국에서 온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하죠.

천연 면직물 소창 체험관

출처: ‘배틀트립’(KBS2)

천연 면직물 소창을 만들어볼 수 있는 소창 체험관에도 트와이스는 방문했었습니다. 인천 강화도는 직물 기술과 화문석으로도 유명한데요. 이곳에 방문하면 소창도 만들고 그림도 그릴 수 있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기념품도 만들 수가 있다고 하죠. 멤버들 역시 이곳에서 소창도 만들어보고 직접 그림도 그렸다고 합니다.

이 소창 체험관에 방문하면, 강화도의 직물 산업과 소창의 오래된 역사에 대해 알 수 있고 소창이 어떻게 짜이는지도 볼 수가 있는데요. 염색체험관이자 한옥이었던 평화직물터를 개조한 장소라고 합니다. 부모와 아이 모두 쉽게 즐길 수 있는 손수건 스탬프, 다도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있어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서해 뷰 족욕 카페

출처: ‘배틀트립’(KBS2)

트와이스 멤버들은 지치고 고된 하루의 피로를 싹 씻을 수 있는 족욕 카페에도 들렀습니다. 음료를 마시면서 서해를 구경할 수 있는 곳으로 이 멋진 경험을 족욕을 하며 느낄 수가 있다고 하죠. 멤버들도 너무나 좋아서 이 여행지를 추천했던 멤버 쯔위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SNS에서도 배틀트립을 보고 이곳을 찾아갔다는 글들이 많았다고 하죠.

강화도 화도면에 있는 이 족욕 카페는 1~2층으로 되어있는데요. 어디에 앉아있든 간에 멋진 서해를 구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행 중간에 잠시 쉬기 위해, 혹은 하루의 마무리를 하기 위해 이곳을 찾으시면 좋은 것 같습니다.

운치 있는 장화리 일몰 조망지

출처: 우 @colorny

루지 체험을 위해 탄 곤돌라에서 보는 서해안의 일몰도 멋지지만, 제대로 된 일몰을 감상하려면 장화리 일몰 조망지를 들르셔야 합니다. 트와이스 역시 일몰을 보기 위해 장화리 일몰 조망지에 갔었는데요. 멋진 일몰 풍경을 배경 삼아 멤버들은 사진을 찍고 추억을 남겼습니다. 실제로 이 장화리 일몰 조망지는 석모도 민머루해수욕장, 강화도 동막해수욕장과 더불어 일몰 명소로 이름을 날리는 곳이라고 합니다.

출처: ‘배틀트립’(KBS2)

출처: 인천광역시 공식 blog

강화 나들길 코스 중 하나인 이곳은 해가 지는 위치, 밀물 시간 등 하루하루가 다르기 때문에 방문할 때마다 늘 새로운 일몰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이 아름다운 일몰을 바라보며 가볍게 산책을 하러 많이 찾아온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