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운동 없이 먹기만 해도 뱃살 빠집니다" 건강전문의가 추천하는 다이어트에 좋은 생강 레시피

by sajupal 2022. 5. 6.

생강은 예로부터 조선시대 왕들이 건강을 위해 즐겨 먹을 정도로 천연 항생제로 불리며 회복과 해독에 매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생강에는 신진대사를 촉진해 체지방이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아주 좋은 식재료라서 특히 양파와 함께 먹게 되면 중성지방을 감소시키고 체내 노폐물 배출에 매우 효과적이어서 배탈을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빠지지 않는 뱃살을 확 태워주는 생강 레시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생차 만드는 방법

필요한 재료는 말린 생강 10g과 생강 10g 그리고 양파 반 개와 계피가루 1g을 준비해주세요.

 

특히 말린 생강은 일반 생강보다 체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을 주는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무려 10배 이상 증가하는데요. 그래서 반드시 껍질을 포함해 쪄서 말린 생강을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냄비를 준비하시고 물 2리터를 넣고 말린 생강 10g과 생강 10g 그리고 양파 반개와 계피가루 1g을 넣어주면 됩니다.

 

특히 함께 들어가는 양파에는 매운 맛을 내는 유황 성분이 중성지방과 체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계피 속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들이 혈관을 확장시켜 복부를 따뜻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함께 넣어 마시게 되면 체지방을 빠르게 감소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떄 끓이는 시간이 중요합니다. 말린 생강에 좋은 성분들이 충분히 우러나올 수 있도록 중불에 한 시간 정도 끓여서 드시면 내장지방을 태우고 복부 지방을 감소시켜주는 건생차가 완성 됩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건생차는 예로부터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복부지방과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본초강목을 보게 되면 이 건강과 생강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다이어트 관련 처방에 필수적인 식재료라고 기록될 정도로 건생차는 체지방의 연소를 도와 살이 쉽게 찌지 않는 체질로 변하게 도와줍니다.

 

이 건생차는 한의원에서 사용하는 다이어트 한약 처방의 비책으로 사용될 정도로 체내에 불필요한 지방을 빠르게 태우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평소 빠지지 않는 뱃살과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살이 찌는 분들이라면 꾸준히 매일 하루에 한 잔, 식후에 또는 운동 후에 따뜻하게 마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