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20대도 무조건 속을 수밖에 없다!" 경찰들도 놀랐다는 최신 유행 보이스피싱 수법

by sajupal 2022. 5. 10.

보이스피싱의 수법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알고 경각심을 가지고 있다보니 그 수법이 계속해서 교묘해지고 진화하고 있는데요.

 

최근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봤다는 신종 보이스피싱 사기 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종 전화금융사기 수법

가족이나 지인을 납치했다며 금품을 요구하는 보이스피싱은 여러 매체를 통해 다루어서 이제 다들 익숙하실텐데요. 이제는 왠만한 방법으로는 속는 사람이 없다보니 그 수법이 갈수록 치밀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휴대폰에 가족 혹은 지인의 이름을 뜨게 만들어 피해자를 감쪽 같이 속이는 수법이 등장했는데요. 과연 이게 어떻게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종 보이스피싱의 수법은 비교적 간단한데요. 만일 '엄마'라고 저장된 전화번호가 010-1234-1234라면 뒤에 8자리만 같게 만든 국제전화(ex 001-82-0010-1234-1234)로 전화를 걸었을 경우 '엄마'로 표시되는 것을 이용한 것입니다.

 

또한 삼성, LG에서 만든 휴대전화의 경우 이름과 번호가 함께 뜨지만, 애플의 경우 발신자 이름만 뜨는데요. 따라서 아이폰의 경우 이런 보이스피싱에 더욱 취약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이스피싱 조직들은 사기 문자메시지(스미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휴대전화 해킹 등을 통해 피해자의 인적사항과 휴대전화 연락처 정보를 수집해 이 같은 범죄를 저지르는 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지인의 번호로 의심스러운 이상한 전화가 걸려올 경우 일단 끊고 꼭 번호를 확인 해보신 뒤에 전화가 온 번호가 아닌 당사지의 실제 번호로 꼭 전화를 해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신종 보이스피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