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물과 수건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자동차 배터리 방전시 시동거는 방법

by sajupal 2022. 5. 11.

겨울철 운전이나 차박을 가보신 분들이라면 자동차 배터리 방전을 한번쯤 겪어보셨을텐데요. 대부분 사람들은 방전이 되면 보험사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십니다.

 

하지만 오는데 적어도 30분 이상이 걸리기 때문에 정말 급할때는 발만 동동 구르고 있게 되는데요. 이럴때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전된 차량 시동걸기

 

이 방법의 원리는 방전된 차량의 배터리의 온도를 일시적으로 올려서 배터리 성능을 끌어올리는 것인데요.

 

필요한 준비물은 뜨거운 물과 수건(헝겊) 입니다.

 

1. 수건이나 헝겊으로 배터리를 감싼 뒤에 뜨거운 물(끓는 물)을 그 위에 부어줍니다.(수건, 헝겊 없이 물을 부어도 되지만 그러면 물이 아래로 흐르게되고 충분하게 배터리가 데워지지 않습니다.)

2. 물을 천천히 부어주고 5분 정도 기다려 주세요.(배터리 내부의 온도까지 올라가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3. 시동을 걸어봅니다.

 

배터리에 물을 부으면 차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지, 다른 부품에 물이 튀어 영향을 주지 않을까 등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비 전문가가 해도 문제가 전혀 없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우선 이 방법은 임시방편입니다. 만일 자동차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었을 경우에는 사용해도 효과가 없는데요. 차량 계기판에 불은 들어오지만 시동만 안걸리는 경우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방법을 사용하고 시동을 걸었을 시에 만일 시동이 한번에 걸리지 않는다면 더 이상 시동을 걸지 마시고 긴급출동 서비스를 부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