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의자 하나면 됩니다" 많은 사람이 효과봤다는 초간단 애플힙 운동법

by sajupal 2022. 5. 12.

우리 몸에서 엉덩이는 상하체를 연결하고 척추를 바로 서게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이 엉덩이 근육이 약해지면 자세가 구부정 해지고 요통이 있거나 넘어질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엉덩이 근육을 키우는 초간단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힙 운동법

한발런지

 

한발런지는 무릎에 부담을 최소화 하면서 엉덩이 근육을 키우는 운동입니다. 준비물은 집에 있는 의자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왼쪽 다리 발끝을 의자 끝에 맞추고 오른쪽 다리는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뒤로 뻩어줍니다. 너무 넓거나 좁게 벌리지 않도록 해주세요.

 

이 상태로 엉덩이와 왼쪽 다리 뒤꿈치에 힘을 줘서 버티면서 왼쪽 다리 발끝을 들어올립니다.

 

이 동작을 하는 이유는 부하가 무릎에 가는 것을 강제적으로 막아주기 위해서 입니다.

이제 엉덩이를 살짝 뒤로 빼며 무릎을 굽히고 다시 올라와주세요. 이때 오른쪽 무릎이 바닥을 찍을 경우 무릎이 아플 수 있으므로 바닥에 닿기 전까지만 내려갑니다. 또한 상체를 굽힐경우 허리가 아프기 때문에  반드시 세워주세요.

 

이 동작을 하면 허벅지와 엉덩이를 고루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동작을 할때 엉덩이와 발뒷꿈치에 집중을 하면서 좌우 10회씩 해주시면 됩니다.

 

응용동작

만일 위의 동작이 쉽다면 응용동작으로 의자위에 한쪽 다리를 올려놓은 상태로 런지를 실시해보시면 더욱 효과가 좋은데요.

 

의자를 등지고 선 다음 한쪽다리를 의자에 올립니다. 중심을 잡고 무릎을 굽혔다 일어났다를 반복합니다. 이때도 마찬가지로 상체를 반듯이 세워야 합니다.

 

이 동작 또한 좌우 10회씩 해주시면 됩니다. 만일 관절이 안좋으신 분들은 운동강도와 횟수를 조절해서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