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뱃살이 정말 쭉쭉 빠진다고..." 건강전문의가 알려주는 다이어트에 효과 대박이라는 음식 레시피

by sajupal 2022. 6. 25.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최근 대파가 체지방을 분해하고 억제한다는 연구결과가 밝혀졌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대파에 캔퍼럴과 케르세틴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 성분들은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고 체중 증가와 콜레스테롤의 상승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대파를 가지고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섭취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파차 만드는 방법

대파를 섭취하는 방법은 바로 대파차를 만들어 먹는 것인데요. 차로 만들어 하루에 3잔만 마시면 살이 정말 순식간에 빠진다고 합니다.

 

대파 차는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먼저 냄비에 물 1리터를 넣고 대파 한 대를 깨끗이 씻어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 뒤에 냄비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귤 껍질 한 줌을 넣어주면 되는데 대략 10그램정도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끓이는 시간이 중요한데 너무 오래 끓이지 않고 딱 20분만 끓여주시면 됩니다.

 

귤 껍질을 같이 넣는 이유는 귤 껍질에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바로 이 성분이 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며 체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파차는 하루 세 잔 식후에 섭취하시면 되는데 생각보다 쉽게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냉장 보관해 주시고 만들어진 대파차는 3일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