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1인당 00만원 지급!' 7월부터 지급 예정이라는 재난지원금 총정리

by sajupal 2022. 6. 30.

코로나19로 시작된 정부 재난지원금이 대통령이 바뀌고 처음 지급된다고 합니다. 

 

무려 6차 지원금인 이번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 손실보상 뿐만이 아니라 특고 및 프리랜서와 저소득층 생활지원금까지 지급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번엔 지자체별로 상이하게 지급이 되기 때문에 자신이 속해있는 지역이 해당이 되는지 꼭 숙지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준비했습니다. 전국 지자체들마다 다른 재난지원금 일정과 내용입니다. 


서울 관악구

관악구에 주민등록을 둔 주민에게 인당 5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주민센터 또는 구청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관악구청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접수

코로나19, 함께하면 이겨 낼 수 있습니다 관악구 전 구민 긴급재난지원금

relieffund.gwanak.go.kr

 

서울 강북구

20년 3월 22일부터 21년 8월 31일까지 폐업한 소상공인에게 폐업 지원금 50만원을 지급합니다.

 

경기도 동두천시

소상공인 및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에게 재난특별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업종에따라 50만원에서 최대 150만원까지 지역화폐로 지급되며 6월 7일부터 시청홈페이지에서 접수받습니다.

 

동두천시 대표 홈페이지

[경원선 문화완행열차(동두천중앙역편) - 한 여름 밤의 콘서트] [문화가 있는 오늘, 동두천] 경원선 문화완행열차 - 한 여름 밤의 콘서트(동두천중앙역편) 행사명 : 경원선 문화 완행열차 - 한 여

www.ddc.go.kr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2분기 신청

경기도 청년들의 사회적 기본권 실현을 위한 소득제도입니다.

만 24세 이상 청년을 대상으로 분기별 시군별 지역화폐 25만원, 최대 4분기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경기도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청년기본소득 | 청년 | 경기도민 복지 | 분야별 정보 | 경기도청

제출서류 ① 신청서 ② 주민등록초본(신청기간 내 발급본) *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 동의 시 주민등록초본 자동 제출 ③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해당자에 한함) ※ 신청일 현재 발급분, 발생일

www.gg.go.kr

 

성남시

예술인 창작 지원금 인당 100만원을 지급하며 7월 29일까지 신청하면 됩니다.

 

 

성남시청

시민참여 > 온라인신청 > 예술인창작지원금신청

www.seongnam.go.kr

 

충북 보은군

인당 15만원의 결초보은상품권을 카드 충전형 또는 지류형으로 지급합니다.

춘천시, 경기도 과천시

춘천시는 일상회복지원금으로 인당 10만원을 지급하며 과천시도 동일한 금액의 재난지원금 지급이 결정되었으며 오는 8월중 지급될 예정입니다.

 

가평군, 무안군, 장흥군, 문경시

전 민생 인당 20만원을 지급하는 재난지원금 공약을 걸었으므로 집행 예정입니다.

참고로 문경시에서는 문경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됩니다.

 

 

 

전북 순창군, 고창군

인당 50만원의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전북 순창군, 군민 1인당 50만원 재난지원금 지급…추경안 제출

[출처 : 연합뉴스] 전북 순창군은 군민 1인당 50만원씩 줄 재난지원금이 포함된 181억원 규모의 제2차 추경 예산안을 군의회에 제출했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군민 2만6천여명 모두에게 50만원씩의

www.ijsn.kr

 

안동시

농가당 40만원의 안동사랑 상품권을 지급하며 6월 30일 까지 농축협을 내방하시면 됩니다.

 

http://www.adns.kr/news/articleView.html?idxno=15616 

 

안동, 농업인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농가당 40만원, 1만6,042농가 대상 - 안동뉴스

[안동=안동뉴스] 코로나19 지속에 따른 농업인의 경영불안 해소를 위해 올해에 한해 코로나19 농업인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된다. 농가당 40만 원씩 1만6,042농가에 총 64억1680만 원의 안동사랑상품

www.adns.kr

 

부산 수영구

선불카드로 인당 10만원을 지급합니다.

지급 기간은 22년 6월 20일부터 7월 15일 까지 5부제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청하시면 되고 22년 10월 31일까지가 사용기간입니다.

 

 

 

부산광역시 수영구청

부산광역시 수영구청 홈페이지입니다.

www.suyeong.go.kr

 

광양시

19세 이하 청소년들에게는 100만원, 전 시민에는 인당 20만원씩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재난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공유를 눌러 널리 알려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