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집에 있는 선크림 당장 확인해야해요!' 발암물질이 들어갔다고 난리난 선크림의 정체

by sajupal 2022. 7. 2.

여름이 된 만큼 많은 분들이 선크림을 사용하실 텐데요. 

 

최근에 한 뉴스에서 대중적인 브랜드에서 만든 선크림에서 1급 발암물질이 발견된다는 소식이들려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도대체 어떤 제품인걸까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에 실린 보도에 따르면 인기 있는 유명 제품 등 일부 선크림에서 암을 유발하는 벤젠이 검출되었다는데요.

이 연구를 진행한 벨리슈어 연구소는 294개의 선케어 제품을 분석했고 그 중에서 78개의 제품에서 검출 가능한 수준의 벤젠이 함유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 성분은 무엇일까요?

 

 

옥시벤존

가려움, 여드름, 접촉성피부염을 유발하는 물질로 알려진 '옥시벤존'은 다양한 화장품에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아보벤존

자외선 차단제로 알려진 '아보벤존'은 다른 물질과 만나면 발암물질로 변질된다고 하는데요. 

 

그 성분은 바로 수영장 소독에 많이 사용되는 물질로 아보벤존과 만나게 되면 1급 발암물질인 페놀과 벤조산으로 변하게 된다고 하네요. 

 

옥시녹세이트

옥시녹세이트는 피부 대신 자외선을 흡수하고 자외선을 반사 시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 주는 성분인데요. 

 

효과는 좋지만 반대로 피부의 안정성에서는 점수가 꽝이라고 합니다. 이 성분은 자외선을 흡수 후 그대로 피부에 다시 흡수되어 염증이나 색소침착을 유발하기 때문이죠. 

 

이상 여름에 자주 사용하는 선크림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