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그렇게 돈 없는척 하더니만...' 무명 생활만 20년인 개그우먼의 남다른 부동산 안목 수준

by sajupal 2022. 8. 20.

KBS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를 한 이후 20여 년간 무명생활을 하다 몇 년 전 예능프로그램 '님과 함께'로 백상 예술대상까지 타면서 인기 연예인으로 성장하게 되었는데요. 현재는 수많은 방송 프로그램의 MC로서 자리매김을 확고하게 해 성장해 나가는 중입니다. 

이런 김숙이 성공이 계속되자 사람들은 김숙의 자산에 대해 하나둘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특히 그녀는 예능을 통해 거주 중인 아파트를 공개하기도 해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김숙은 예전부터 유난히 재테크에 관심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그런 김숙이 선택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청담동 15억 아파트 전세로?

원래 부산 출신으로 알려져 있던 김숙은 서울 생활만 25년이 넘어가고 있다고 전해지는데요. 그 기간 동안 20번이 넘는 이사를 반복해 오면서 집 매물을 구하는 것에 남다른 안목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그녀는 2002년 개그 프로그램에서 복부인 '난다 김'의 역할을 맡으면서부터 부동산 재테크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갖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캐릭터에 열중했던 그녀는 캐릭터의 역할을 소화하려 부동산 공부에 빠진 적도 있다고 하는데요.

당시부터 시작된 부동산 안목이 현재 김숙의 아파트에 큰 영향을 끼쳤다고 합니다. 그렇게 그녀가 방송을 통해 공개한 집은 청담동에 위치한 '현대 2차 아파트'로 알려져 있는데요. 현대 2차 아파트는 대부분의 평수가 중형 편대로 이루어져 있는 아파트로 1988년제 준공이 되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현재 매매가로 시세는 15억으로 추정되며, 그녀는 매매가 아닌 전세로 계약을 해 살고 있다고 하네요.

가성비의 현대 2차 아파트

김숙이 선택한 청담동의 현대 2차는 가장 큰 장점이 바로 '가성비'로 손꼽히는데요. 청담동은 강남의 대표 부자동네로 알려지는 지역으로 오래된 아파트가 즐비해 재건축과 리모델링으로 대박을 노리는 투자자들이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단지는 다른 곳과는 다르게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 2개 동밖에 없는 소규모 단지임에도 전셋값이 꽤나 높은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실거주용으로는 최적이 입지를 자랑하기 때문이죠. 청담 현대 2차 아파트는 전 층이 남쪽을 바라보고 있어 일조권이 보장되어 있을 뿐만이 아니라 요즘 아파트에는 보기 드문 중형 평수의 아파트로 외관이 조금 낡긴 했지만 각 호실의 내부는 대부분 리모델링을 거쳤기 때문에 깔끔한 상태라고 합니다. 김숙이 공개한 아파트 역시 신축 아파트 못지않은 내부를 자랑하기도 했었는데요.

특히나 이곳은 1인 가구부터 4인 가구까지 모두 거주하기에 좋은 곳으로 손꼽히는데요. 아파트 단지 근처에 상업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주변의 초중고등학교 역시 모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해 강남 8학군 다운 면모를 보여주어 학부모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여기에 강남구청역과도 가까운 역세권이라는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

제주도에 투자한 김숙

김숙이 큰맘을 먹고 투자한 곳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제주도'입니다. 제주도 성읍 민속마을 내에 위치한 주택으로 그녀의 절친으로 알려진 '송은이'와 공동명의로 사들였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 주택은 완벽하게 실패한 투자로 알려집니다. 그 이유는 부동산으로서의 가치가 전혀 없는 곳이기 때문이죠.

성읍 마을은 국가 민속문화재 제188호로, 문화재 보호구역으로 보존돼 오고 있다고 하는 곳인데요. 이 말은 곧 소유는 가능하지만 개발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해 큰 수익을 내기에는 어렵다는 것이죠. 문화재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곳을 제외하더라도 이곳은 상수도 보호구역과 임야 보호 지역으로 알려져 있어 개발이 가능한 곳은 3평 정도라고 하네요. 때문에 현실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으며 김숙과 송은이는 재산세조차 내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매입 후 바쁜 스케줄 때문에 관리가 어려워 집은 페가 수준에 이르렀다고 하는데요.

듣는 이도 안타깝게 만들어 버리는 김숙의 재테크 근황은 참담한 실패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그녀는 방송에서 제주도 집에 대한 투자를 이야기할 때 자신의 실패에 대해 크게 연연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확실히 자신의 소신과 철학을 투자를 한 김숙의 담담함을 보며 앞으로 하는 일마다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