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버스에서 넘어져도 150만원?" 전국민 90%가 몰라서 못받는다는 보험금

by sajupal 2022. 4. 11.

 

우리는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사고로 몸이 다치곤 하는데요. 

 

타인에 의해 발생한 일이라면 손해배상을 청구하면 되지만, 어쩔수 없는 사고로 발생한 일이랄면 보상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 국민중 대다수가 '이 보험'에 가입되어있는걸 모른채 살아가서 최대 5천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보상을 받지 못하고 넘기는 상황이 많다고 하는데요. 

 

바로 '시민안전보험'입니다. 

 

 

'시만안전보험'이란? 사고나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 인해 시도민의 생명, 신체 피해를 보상하고자 지자체에서 자율적으로 보험사, 공제회와 가입 계약한 보장제대를 말하는데요. 

 

지자체에서 가입하는 보험이라 개인이 별도로 신청하는 절자나 비용은 없이 일괄적으로 가입이 되어 있다고 하죠. 

 

 

가입여부 조회

본인의 보험 가입여부를 확인하시려면 아래의 가입여부 조회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 가입여부 조회하기

https://www.safekorea.go.kr/idsiSFK/neo/sfk/cs/contents/insurance/sbscrbSttus.html?menuSeq=842 

 

국민재난안전포털

 

www.safekorea.go.kr

 

 

보장내역

지자체에서 가입을 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보장항목, 보험, 공제사 등의 세부적인 내용은 차이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이에 해당되는 일을 겪으신다면, 꼭 기억해따 보장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